2024 쉐보레트랙스크로스오버가 올해 3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쉐보레에서 10년만에 출시한 2세대 트랙스인데 가성비를 내세워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전량 생산이 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격 및 스펙, 트램별 특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2024쉐보레트랙스크로스오버 스펙
가솔린 연로
연비는 복합 12~12.7km/ℓ , 도심 11.1~11.7, 고속 13.2~14.3
출력 : 139hp 엔진/ 토크 22.4kg.m 엔진
배기 : 1,199cc
엔진은 I3 싱글터보이며, 전륜구동으로 운용됩니다
자동 6단변속장치로 되어 있고
차체 크기는 전장 4,540mm, 전고 1,560mm, 전폭 1,825mm, 축거 2,700mm로써
동급 소형 SUV차량들에 비해서 크기가 큰 편입니다
SUV로 나오긴 했지만 세단과 SUV의 중간 형태 크로스오버 CUV에 가까운 모델입니다
2024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량에 대한 평을 보면
승차감을 비롯해서 코너링이 부드럽다고 합니다
연비에 대한 평과 디자인에 대해서도 좋고요
현재 매월 5천 대 정도가 생산이 되고 있고 주문은 2만 정도 밀려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생산량이 많은 중급이상 트램 기준 4개월 정도의 출고대기가 필요합니다
다만, 깡통차량이라고 할 정도의 하위트램인 LS는 1년 가까이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디자인 역시 투톤 디자인이 적용되면 1-2개월 정도 더 길어집니다
2024 쉐보레트랙스크로스오버 트램별 가격 및 옵션스펙
LS, LT, 액티브, RS 4가지 모델로 나왔습니다
차량 가격
LS 2,052만 원, LT 2,366만 원, 액티브 2,681만 원, RS 2,739만 원입니다
LS 모델은 최저가로 맞춘 모델이다 보니 생산 비중을 2 ~ 3% 정도로 해놨습니다
이 부분은 아쉽네요
대대적인 홍보는 2천만 원이라고 해놓고 다른 트램을 사게 되면
결국 suv 동급 차량들에 비해 큰 가격적 장점이 떨어집니다
취등록세 등을 합치면 최소 2,500만 원 대부터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국내 생산비중이 높아서 트랙스의 국내 판매 가격이 미국 판매가격에 비해 약 700만 원 저렴하다는 것은 장점입니다
트랙스 단점 중 대표적인 부분은 3 기통 1,199cc 엔진을 갖고 있기 때문에 수치상으로만 보면 코나 등 4 기통 1,598cc 엔진에 비해 낮은 성능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직접 차량을 탑승해 보면서 차이점을 느껴봐야 알 수 있겠습니다
최상위 트램 두 모델 가격은 액티브가 2,681만 원, RS는 2,739만 원입니다
차이점은 외관 및 내장 인테리어 차이입니다
액티브모델은 전용 티타늄 크롬 외장이 적용, 18인치 블랙 알로이 휠 및 블랙 휠 캡이 탑재되었습니다
실내는 풀 인조 가죽 시트이며 RS는 액티브보다 큰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과 블랙 휠 캡이 적용되었습니다
2024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워트레인과 안전오션
E-Turbo Prime 1.2 가솔린 엔진, GENⅢ 6단 자동변속기,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후드 인슐레이션이 기본 적용됩니다
이 엔진은 배기량이 1,199cc이며 3 기통 엔진으로 동급차량대비 낮은 성능이지만 저공해차량으로써 공영주차장에서 50%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과 에어백이 기본 적용되며 디지털 후방 카메라, 전방거리 감지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 다양한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최하위 LS트림에서도 차선이탈 및 유지 등 안전 기능과 전방 충돌 경고시스템 등이 기본 적용되어 있습니다
LS 트림 내, 외관
17인치 스틸 휠 및 휠 커버가 적용되는 것은 아쉽네요
그래도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테일램프, LED 보조 제동등, LED 주간주행등, LED 방향지시등과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어쿠스틱 윈드실드 글라스, 바디컬러 샤크핀 안테나가 들어간 것은 장점입니다
타 동급 대비 양호합니다
내부는 3.5인치 모노 LCD 클러스터와 블랙 & 그레이 직물 시트, 매트 실버 IP 및 프런트 도어 데코 패널이 들어갔습니다
뒷좌석에는 6:4 폴딩시트와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컵홀더, 맵램프와 룸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LT 트림 내, 외관
17인치 브라이트 실버 알로이 휠, 실버 인서트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내부는 글로스 블랙 프런트 도어 데코 패널, 블랙 콤비 시트, 글로스 실버 IP 데코 패널, 동반석 시트백 포켓, 직물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액티브 트림 내, 외관
이 트림부터는 18인치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과 블랙 휠 캡이 적용됩니다
액티브 전용 티타늄 크롬 외장(그릴 인서트, 스키드 플레이트 인서트), 글로스 블랙 외장(그릴, 아웃사이드 미러), 루프랙, 쉐보레 블랙 보타이(앞/뒤)가 적용됩니다
내부는 RS와 비슷합니다
RS 트림 내, 외관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 블랙 휠 캡이 적용됩니다
RS 전용 외장(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바, 블랙 루프 & 샤크핀 안테나, 블랙 트랙스 레터링, RS 배지), 글로스 블랙 외장(그릴, 아웃사이드 미러, 스키드 플레이트 인서트, 루프랙), 쉐보레 블랙 보타이(앞/뒤)
* 블랙 루프 & 글로스 블랙 루프랙
2024 트랙스, 블랙 루프 & 글로스 블랙 루프랙 (쉐보레)
내부는 젯 블랙&레드 포인트 RS 인조가죽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글로스 블랙 IP 및 프런트 도어 데코 패널, 블랙 헤드라이너, 8인치 컬러 클러스터가 적용되었습니다
LS 트림 편의기능
최하위 트림이지만 기본 편의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매뉴얼 에어컨, 오토홀드,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윈도, 뒷좌석 원터치 다운 파워윈도우, 크루즈 컨트롤, 캡리스 퓨얼시스템,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오토라이트 컨트롤, 헤드램프 레벨링, 리어와이퍼, 12V 파워 아웃렛이 등입니다
체크할 부분은 버튼 시동이 아닌 매뉴얼 시동이라는 것입니다
차상위 모델인 LT부터 버튼 시동, 스마트 키가 적용됩니다
액티브와 RS트림 편의기능
앞 좌석 3단 통풍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동급에선 중급모델에 적용됨), 러기지 보드, ECM 룸미러
운전석 8 way 전동시트와 전동 요추 받침, 톨게이트 자동 결제 시스템(ETCS),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추가 옵션으로 나왔는데
LS 트림을 선택하더라도 이 기능은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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