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토레스는
가성비가 좋은 SUV차량으로
눈여겨보고 있는 차량입니다
디자인과 성능도 꽤 호평이 좋은 편이죠
하지만 단점 역시 있기 때문에
보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SUV쌍용차의 새로운 도전이 담긴 차량인 부분
초기모델이라는 것 등이
장점과 단점을 나누게 된 것 같네요
쌍용 토레스 장점
첫째, 승차감이 양호합니다
suv차량임에도 승차감 부분은 꽤 괜찮다는 평이 많습니다
기존의 쌍용차량들에 비해 많이 업그레이드된 느낌입니다
둘째, 안정성
suv차량의 특성상 커브를 급하게 돌 때 등
불안정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구나 고속도로 같이 차량 속도가 높을수록 그런데요
시속 120km 이상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비상등(추가)을 비롯해서
안전장치에 신경을 쓴 것이 보입니다
셋째, 스티어링 휠과 계기판 디자인과 기능
코너를 돌 때
주차할 때
스티어링 휠이 잘 감기는 느낌
계기판은 가로로 얇아서
스티어링 휠이 계기판을 가리는 일도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세심한 인체공학적 설계를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쌍용 토레스 단점
첫째, 연료통 크기가 작음
경쟁사의 suv차량에 비해서 연료통이 작습니다
그래서 주유를 자주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다른 차량은 한번 주유할 부분을 토레스는
1.5 배 이상은 자주 해야하는 것이죠
연비가 안 좋다는 이야기와는 다른 부분입니다
연료통 크기가 작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빠른 개선이 필요할 것 같네요
즉, 연비는 다른 차량과 비슷한데
주유소를 자주 가다 보니
연비가 안 좋게 느껴질 수 있다는 것이죠
토레스 차량을 눈여겨보고 있고
관심 있는 사람으로서
이런 부분은 꼭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빠른 시일에 페이스리프트도 빠르게 나와서
개선된 토레스 차량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둘째, 열선과 통풍시트 등 설정화면입니다
보통 한 번에 작동시킬 수 있으면 좋은데
두 번의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야 한다는 것이죠
장단점이 있겠지만 좀 더 직관적이면서
간편하게 바뀌면 좋을 것 같아요
초기 화면에서 바로 설정할 수 있으면 더 괜찮겠죠
셋째, 내비게이션 기능 개선 필요
보통의 내비게이션처럼 방향전환 시 화살표 방향을 개선했으면 좋겠어요
예를 들면 우회적 할 거리를 미리 표시해 주는데
보통 왼쪽에 큰 숫자로 몇 km 뒤에 빠져야 하는지 나오고
바로 옆 그다음에 언제 빠져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하지만 토레스 내비게이션에서는 헷갈리게 되어 있습니다
2km 전방에서 빠지라고 표시가 된 후
오른쪽에는 작게 4km 뒤에 우회전하라고 표시되어 있어요
이것은 2km 뒤에 빠진 다음에 4km 뒤에서 우회전하는 건데
두 번째로 빠져야 할 거리까지 같이 줄어버립니다
그래서 2km 뒤에 빠진 다음에 몇 km 뒤에
우회전을 해야 할지 계산이 안될 수 있어요
좌우 회전이나 연속해서 빠지는 경우에 헷갈리수도 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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