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증강현실(AR) - 다이노코어, 돈의문

by IT창의성공학 2019. 9. 6.

증강현실이 일상생활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것 같아요

게임분야와 아이들 완구에

들어온 것 보면

곧 보편화 될 것 같아요

과학기술로 인한 편리성에 대해선 긍정적으로 보지만

역시나

부정적인 부분도 생각할 수 밖에 없네요

(특히 어린아이들 같은 경우엔 게임을 증강현실로 하게 되면ㅠ)

​다만, 현 포스팅은 유익한 부분과 정보를 주는 것에 집중할게요

다이노코어 증강현실

아이들 게임카드는 잘 모르겠지만

증강현실요소를 넣었네요~

이미 포켓몬스터고와 같은 게임에서

증강현실(AR)요소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완구류에 가까운 아이들 게임카드에도 들어와 있었다니 놀랍네요

이렇게 카드를 앱과 연결해서 보면

캐릭터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 캐릭터들끼리(로봇 vs 악당)

대결도 가능하네요

카드 발동을 시키면 되는 게임이네요

앱을 다운받아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갖다대면 이렇게 증강현실 게임을 할 수가 있게 되죠

 

아이들 정말 재미있어하겠는데요

문구점에서 한번 구매해서 해봐야겠어요ㅋ

다음으로 최근에 현실같은 증강현실을 보여준 현장들입니다

증강현실 같은 경우에 앱구동 없이도 가능한 듯(다음에 더 자세히 원리에 대해서 다룰게요)

VR(가상현실)의 경우엔 고글을 착용하는데요(주로 게임등에 활용)

AR(증강현실)의 경우에는

이렇게 바로바로 눈 앞에 보여질 수 있네요~어떤원리인지 자세히 알아보고 싶네요

AR의 경우엔 보통 스마트폰앱으로 연동해서 이루어지는 것은 봤었거든요

그런데 최근에는 이런 기술들이 많이 생겼어요

아래 글에 보면 얼마전 야구장에서 있었던 증강현실 퍼포먼스도 마찬가지고요

https://youtu.be/T5O3vijPGUw

 

이 영상보고 깜놀했네요

자료를 찾아보니깐 이미 몇 년전부터

증강현실이 활용되었는데요

최근에 5G기술과 함께 더 부각되고 있는 것 같네요

이렇게 생생하게 나온다면

진짜와 가짜가 헷갈릴 것 같아요

(부디 악용되지 않고 유익한 곳에 잘 활용되었으면 좋겠네요)

야구경기장 한 가운데 벌어진

실제상황?(VR)입니다

어린아이들은 무서울 것 같은데요

우는 아이들은 없었으려나?

암튼 대단한 기술력이네요

어제 뉴스를 보는데,

돈의문에 대해서 나오더군요

돈의문을 증강현실로 재구성한 것

​그리고 VR을 통해서 가상으로 돈의문을 둘러볼 수도 있어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448&aid=0000280293

일제가 철거했던 돈의문…104년만에 디지털로 재탄생

[앵커] 서울의 4대문 중 유일하게 현존하지 않는 서쪽의 돈의문. 일제가 도로 확장을 이유로 강제 철거했기 때문인데, 104년 만에 증강현실, 가상현실 기술로 복원됐습니다. 최윤정기자입니다. [리포트] 서울 종로구의

news.naver.com

스마트폰 앱으로 갖다대면

돈의문이 나타나는 증강현실(AR)

일제시대 철거되었었는데

여러가지 상황이 맞지 않아서

복원되지 못했던 곳이었는데요

이렇게 증강현실로나마 재구현되니 좋네요

이전 포스팅에서도 증강현실에 대해서 올렸었는데요

스마트폰 등의 앱으로 구현이 가능해요

현재 돈의문 자리는

도로와 차량이 이동하는 도심 한가운데지만

증강현실로 구현되어

스마트폰 앱을 다운받아 카메라를 갖다대면

돈의문이 나타나는 것이죠

학계 인사분들이

9개월에 걸쳐서 복원했다고 하네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VR체험관을 통해서 내부를 볼 수 있어요

또한 인도에 설치된 ' 키오스크 '를 통해서도

돈의문을 볼 수 있어요

손바닥으로 터치하면 돈의문이 나오네요ㅎ

증강현실이

앞으로 얼마나 더 발달되고

어떻게 사용되어질지 기대가 되네요

5G기술과 연결된 증강현실이라는 것도

그리고 야구장 한 가운데 나타난 영화같은 모습들

공연장 한가운데 나타나는 고래나 백곰

이런 것은 어떻게 구현되는 걸까요?

원리가 궁금하네요

증강현실 원리에 대해서

더 깊이 알아보고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