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동영상 편집, 포토샵용 조립식 컴퓨터 구매 2개월 차

by IT창의성공학 2019. 8. 31.

이전에 포스팅했던 것에 이후 글을 써볼게요

컴퓨존에서 60만원 중반대에 구입을 했어요

 

 

조립식 컴퓨터 - 동영상편집, 포토샵용 가성비

집에 있는 컴퓨터가 약 5년 이상 된 거라서 어려움이 있었어요 유튜브랑 블로그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유튜브 같은 경우엔 그래픽사양이 떨어져서 아예 곰믹스로만 편집 했었어요 그리고 블로그도 이웃소통을..

skylove7920.tistory.com

https://skylove7920.tistory.com/62

 

컴퓨존에서 주문한 조립식 컴퓨터 후기

몇 일전에 고민하다가 인터넷 컴퓨존에서 주문했던 컴퓨터예요 주문 후에 이틀만에 왔네요 배송시간과 포장 양호합니다 2박스로 1박스에는 조립완성되 컴퓨터가 뽁뽁이와 이중포장 그리고 내부 조립된 부분도 뽁뽁..

skylove7920.tistory.com

 

 

사무용 pc의 경우에는

더 저렴하게 사려면 30만원대로도 가능하긴하는데요

최소한의 편집과 포토샵을 하기위해서 골라서 맞춘 것이 이정도네요

사실 전문가용 고사양 컴퓨터는

꽤 비싸거든요

조립식의 경우에도 

그래픽카드만 봐도 가격이 천차만별이죠(그래픽 하나 값이 이 컴퓨터 전체 이상 나가기도 ㅠ)

그래서 저는

간단하게 포토샵작업과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 컴퓨터를 찾았어요

완제품이면 더 좋았겠지만 고민하다가 조립식컴퓨터를 구매했네요

이 부분은 장, 단점이 있으니 완제품 중에 가격대와 사양이 맞으면 고르시는 것도 좋을 듯해요

 

각 부품별로 넣어서 조립비만 추가하면 가능한데요

위에 링크 블로그(제 블로그)에 제가 올려놓은 견적이예요

대략 60만원 중반대로 

다나와와 컴퓨존 아싸컴등 컴퓨터 부품만 팔기도 하고

조립식 컴퓨터 완제품이나 각 부품별로 선정하면 조립비받고 완성해주는 형식

이렇게 다양하게 있으니 본인이 취사선택하면 돼요

조립비는 조금 다른데요

25,000원 이상은 받더라고요

저는 각 부품별로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고

컴퓨터 관련 카페에 조언을 구해서 컴퓨존에서 구매했어요

가격차가 조금씩 다르고요 서비스도 다르니,

이 부분도 원하는 부분에 맞춰서 구매하시면 돼요~

 

한가지 주의 할 점은

부품 중에 벌크제품인지 중고제품이진 정품인지를 정확히 알고 구매하세요(조그맣게 벌크라고 써놓기도 하더라고요)

당연히 정품이 가격이 좀 더 비싼데요

이런 표기를 정확히 언급하지 않고(또는 작게 표기)

벌크부품이나 중고제품을 섞어서 끼워넣는 곳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글씨를 작게 언급해놓아서 법적으로도 문제가 없나봐요(꼼꼼하게 보고 가격대가 너무 싸면 다시 살펴보세요)

 

현재 2개월정도 되었는데요

제가 컴퓨터를 거의 반나절을 사용중이거든요

초반2주 정도는 조용하고 팬 돌아가는 소리도 거의 안들려서 좋았어요

그런데, 지금은 약간 팬 돌아가는 소리가 커지고, 기계음(작게)은 들리네요

그 부분이 조금 아쉽고요

다른 것은 이상없이 잘 돌아가고 있는 중이예요

 

동영상 편집이랑 포토샵도 잘 돌아가고있어요

제가 게임을 하지 않아서 어느정도 게임까지 돌아가는지는 모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