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컴퓨존에서 주문한 조립식 컴퓨터 후기

by IT창의성공학 2019. 7. 6.

몇 일전에 고민하다가 인터넷 컴퓨존에서 주문했던 컴퓨터예요

주문 후에 이틀만에 왔네요

배송시간과 포장 양호합니다

 

 

 

 

2박스로 1박스에는 조립완성되 컴퓨터가 뽁뽁이와 이중포장

그리고 내부 조립된 부분도 뽁뽁이를 넣어서 보호해주었네요

 

 

아래 사진처럼 포장박스 자체에 주의사항을 넣어주었네요

"컴퓨터가 들어있으니 던지지마세요"

 

 

나머지 한 박스에는 이렇게 조립한 내부 부품박스를 넣어주었고,

CPU부터 그래픽 카드 부속품 등 꼼꼼하게 챙겨주었네요

 

 

 

처음엔 왜 굳이 박스 두개를 보내나 ㅜㅠ

배송비만 더 들게라고 생각했는데........

배송비는 2500원만 받았고요

그리고 신규가입 쿠폰으로 할인 2000원 받았어요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적어주었네요

초보자분들이 혹시나 컴 오작동에 대해 난감해 하실 내용들을 추가해주었고요

 

 

후면사진이고요

아쉬운 것은 모니터와의 연결잭이 기존 모니터 잭이랑 호환이 안돼네요 

외장그래픽이라서 밑에만 연결이 되는데

기존의 제가 가지고 있는 모니터와의 연결잭이 RGV선이거든요

 

 

이렇게 저의 모니터에 기존에 연결되었던 잭이었는데

덕분에 연결잭을 하나 따로 구매했네요

dvi와 연결되는 잭으로 알아봤는데 다이소에서 5천원에 일단 구매했어요

 

견적 작성할 때 모니터 중에 알파스캔 무결점 모니터(24인치)가 대략 14만원 대였었는데요

구매해도 괜찮았을 것 같네요

 

기존 모니터를 활용하려고 우선 구매를 미뤄는데요

결과적으로 추가 잭을 구매했네요

 

내부 사진이예요

선정리까지 깔끔하게 해주셨네요ㅎ

 

여기 안에다 뽁뽁이를 넣어서 이중 보호장치로 배송해주었더군요

 

 

 

측면 사진입니다

이 쪽 말고 반대편은 아크릴로 내부가 보이는 구성으로 되어있어요

정면입니다

케이스 정면이 잘되게 구성되었어요(케이스 별 장단점 보고 구매)

 

일단 윈도우 설치 후 작동은 아직 안해봤지만

만족합니다

포장과 배송 양호

조립상태와 설명 등도 양호

 

이젠 제일 중요한 OS 설치 후에 작동까지 해봐야겠네요

 

유튜브 편집이랑 포토샵 작업을 하기에 기존 컴퓨터가 버거운 것 같아서 구매했는데요

 

본체가격 다합쳐서 60만원 중반대로 구매한 것이니

일단 가성비 부분에선 만족합니다

컴퓨존은 제가 카페에서 알아보고 선택했으나,

다나와와 컴싸다 등 다양한 조립견적 부품과 조립을 해주는 업체가 많아요

각 업체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잘 알아보고 구입하시고요

벌크제품이나 중고제품도 넣어서(작은 글씨로 표기) 파는 업체들도 있으니(가격대는 저렴)

잘 알아보고 구매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