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조립식 컴퓨터 - 동영상편집, 포토샵용 가성비

by IT창의성공학 2019. 7. 3.

집에 있는 컴퓨터가 약 5년 이상 된 거라서 

어려움이 있었어요

 

유튜브랑 블로그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유튜브 같은 경우엔 그래픽사양이 떨어져서 아예 곰믹스로만 편집 했었어요

그리고 블로그도 이웃소통을 해야 하는데(네이버, 티스토리)

너무 블로그 창이 늦게 떠서 스마트 폰을 옆에두고 같이 운용했었어요ㅜㅠ

 

 

고민하다가 컴퓨터를 하나 장만했어요

일단 고사양 컴퓨터는 필요가 없을 것 같고

가격대비 간단한 동영상 편집과 블로그나 포토샵 등만 할 수 있도록 견적을 의뢰해서 맞췄어요

컴퓨터 관련 카페에 가입해서 조립식 컴퓨터 견적이랑 부품들에 대한 조언을 얻었고요

최종적으로 

조언을 바탕으로 각 부품들을 

컴퓨존이란 업체에 맡겼어요

아싸컴이란 곳이 사실 가격이 가장 저렴해서 사려고 했는데요

후기 평이 별로 안좋더라고요(너무 많은 사람이 구입해서 그런가?)

그래서 컴퓨존, 다나와, 더베스트 컴 업체 중에 각 부품별로 메모하면서 꼼꼼하게 비교해봤어요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메모리, SSD 등 

무난한 것으로 구매하되, 최소한 디자인 작업은 할 수 있는 것으로 찾자가 구매 목표였죠

 

위에서부터

CPU

메인보드

SSD

그래픽카드고요

 

 

 

파워

핀마이크(스마트폰용으로 첨부했어요-컴퓨터와 관계 없음ㅎ)

케이스

조립비

그리고 신규회원 할인-2000원 

 

합계

배송비 부분도 맘에 들더군요

초반에 구매하려고 했던 모 업체는 배송비가 이보다 훨씬 비쌌었어요

 

다나와나 더 베스트컴이랑 컴퓨존 같은 부품을 비교해봤는데

컴퓨존이 약간 싸더라고요

다만, 컴퓨터 조립비용과 별도로 AS 출장(일종의 보험 같은 느낌)을 1년에 3회 보장해주는 비용이

따로 있는 것 같았어요 

3만원대에 조립+출장AS까지 되는 것이 아니라

조립비25000원+AS보장 서비스 33000원인 듯하더라고요

다나와는 조립비+AS보장까지 해서 3만원대~

그런것 보면 각자 자신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업체에서 구매하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그냥

조립만 요청했고요

시간여유만 있다면 컴퓨터 조립도 유튜브나 조립동영상 보고 도전해보려고 했었는데

다음으로 미뤄버렸어요

 

위에 사진처럼 부품견적만 했을 때 약 60만원 중반이 나오네요

 

컴퓨터 도착 후에 리뷰 2번째를 이어서 하겠습니다

며칠을 꼼꼼하게 알아보고 고민해서 구매한 만큼 믿으셔도 좋을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