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by IT창의성공학 2019. 9. 4.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이 여러개가 있는데 

몇개를 추천할게요

무료프로그램에는

무비메이커, 곰믹스(무료버전), 다빈치리졸브

유료프로그램에는

베가스, 프리미어프로, 파이널 컷

 

파이널 컷은 에서만 가능하므로 일단 윈도우를 쓰는 분들은 패스

 

가장 쉽고 간단한 프로그램으로는 제가 지금 사용하는 곰믹스

 

베가스와 프리미어프로는 유료라는 단점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영상편집을 하는데 사용되고 있어요

회사 같은 곳에 취업도 생각한다면?

베가스 프리미어프로로 압축되네요

 

저는 마케팅관련 회사

재취업도 생각하므로

베가스와 프리미어프로로 압축했어요

 

사실 다빈치리졸브는 

무료버전도 왠만한 유료프로그램보다 밀리지 않을 정도도 좋다고 하는데요

원래는 색보정위주의 작업을

주로 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영상편집을 무료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그리고 더빙 등에도 유리해요

단, 모든 것이 영어라는 것과

자막작업 등에는 좀 어려운면도 있다고 하네요

포토샵등과의 연동도 어렵고요

 

일반적이며 대중적인 프로그램

그리고 포토샵 후의

사진과의 연동을 생각한다면

프리미어프로와 베가스 중 하나가 괜찮을 것 같네요

단, 유료라는 단점이~

 

저도 영상편집쪽은 사실 초보라서

유튜브영상만 간단하게 하기때문에 곰믹스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초보편집용으로는 곰믹스도 좋은 것 같아요

개선된 후에 오류도 많이 줄어들었다고 하네요

단, 무료버전은 10분이상 안되네요~

곰믹스프로는 유료버전인데요 무료보다 기능이 더 추가 되고 편집 시간도 10분이상 할 수 있네요

프리미어 프로

저는,

좀 더 전문적인 부분으로 한걸음 더 가기 위해서

프리미어프로와

베가스 중에 택1을 하려고 해요

그리고 초보의 경우에는 베가스 무비스트디오도 가격도 괜찮고 좋은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