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냉풍기 이동식 에어컨

by IT창의성공학 2019. 9. 7.

유명한 유튜버 허팝TV영상인데요

이동식 에어컨이예요

사실 요즘은 선선해진 날씨로 필요가 없겠지만요

아이디어가 좋은 상품들인 것 같아요

냉풍기(물이나 냉각수 넣어서 하는)인가 해서 다시 찾아봤어요

일단, 네이버에 '이동식 에어컨으로 검색' 했더니

이렇게 20-30만원대의 이동식 에어컨이 나오네요

그래서 맨 위쪽 첫 제품을 클릭해봤는데

리뷰를 보니 소음이 꽤 있다고 해요

다른제품도 마찬가지겠지만

더운공기를 내보내는 파이프를 창문쪽으로 설치해야 하네요

(물론 개별적으로 설치 할 수있도록 구성품 있음)

제가 원하는 것은

위의 영상 같은 냉방기인데요

그래서 직접 위의 영상에 있는 냉방기를 찾아봤어요

영어로 써서 그런가 영어로 된 영상들만 나오네요 ㅜㅠ

다야한 이동식에어컨이 나오네요

그래서 다시 찾아봤더니

허팝tv에 나온 에어컨은

산업용 이동식 에어컨이더군요

더운바람도 밖으로 같이 빼주는 원리는

위에 가정용이동식 에어컨과 마찬가지네요

상식적으로 에어컨이 돌아가려면

반대로 더운바람을 빼주는 원리가 맞는 건데

너무 많은 것을 바란 듯 하네요ㅋ

일단 이동형 에어컨은 실외기 일체형이라서 실외기 설치 안하는 것만으로도 감사해야겠네요

그래서 그냥

에어컨(냉풍기)만든 영상들을 찾아봤어요

https://youtu.be/i_iMxzJSCQU

 

에어컨이라기 보단 냉풍기지만 나름 괜찮을 듯 싶네요

문제는 녹은 얼음이긴 하겠지만요

얼음주머니 같은 것으로 대체해도 괜찮을 듯 싶네요~

이렇게 미니선풍기를 설치해주었네요

작동 전체는 바로 위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참고로

냉풍기가 선풍기보다

엄청효과가 높다고는 못하겠네요

오히려 습함도 있기에 주의해야 할 듯해요

 

 

그리고 

이번에는 직접 만든 에어컨?입니다

https://youtu.be/A1ldR13rsWQ

이것의 장점은 아이스박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물건을 시원하게 보관하면서

냉풍기로까지 활용가능하다는 것이고요

단점은

아이스박스 자체의 열효율이(냉장보관) 떨어질 듯 싶다는 것

그리고 가격대죠!

아무래도 아이스박스 가격이 중고로 사도 이정도 크기라면

꽤 나갈테니깐요

직접 송곳과

전동드릴로(조심!조심!)구멍을 뚫어서 만들었네요

이렇게 구멍에 미니 선풍기와 드라이아이스 밸브를 연결하였네요

그리고

얼린 물과 콜라와

아이스크림 통을 드라이아이스통에 넣습니다

마감이 안된 상태라

화면상의 모양은 좀~~^^;;

마감까지 잘 할 수 있다면

드라이아이스 박스와 냉풍기 기능까지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겠네요

이렇게 만드는 것 외에도

비슷한 원리인데요

선풍기 뒤에

초간단 망과 통을 연결하여 냉풍기효과를 내도록 만들 수도 있어요 

동글뚜뚜님(유튜버)의 영상 일부 사진입니다

이렇게 수건을 아래에 깔아줘서 물기가 흐르는 것은 예방했네요~

인터넷에서 이렇게 세트로 팔기도 하네요

이런 원리의

장점은, 일단 선풍기보다 체감온도는 좀 더 시원하다는 것이고요

단점은, 물기와 습한 공기라는 부분입니다

장, 단점이 있으니 선택적으로 활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