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경제 - 금융,부동산,재테크/금융, 부동산, 재테크

MBTI 유형별 직업 및 사업 - ESFJ, ESFP 유형

by IT창의성공학 2023. 4. 1.

MBTI 유형별 직업 및 사업 

ESFJ, ESFP 유형

 

 

MBTI공식 자가진단지
MBTI공식 자가진단지

 

 

ESFJ 추천직업   



ESFJ는 주로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입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직업을 추천합니다.

 

 

추천직업


의료 및 간호사
교사
커뮤니티 서비스 매니저
사회복지사
판매원
이벤트 기획자

 

 

 

ESFJ 기피 직업

 


공학기술자
정보기술 전문가
과학자
회계사
변호사
경영자

 

하지만 단순히 ESFJ의 성격 유형으로 인한 일반적인 경향성이며, 모든 ESFJ가 이러한 직업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직업 선택은 여러 가지 요소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러한 추천은 참고용으로만 활용해주세요.

 

 

 

ESFJ 추천사업

 

 

 

의료 및 건강 서비스

 

의료 서비스나 건강 서비스와 관련된 사업은 ESFJ 유형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분야입니다. 의료 서비스나 건강 서비스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환자나 고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교육 서비스

ESFJ 유형의 사람들은 교육 서비스와 관련된 일을 좋아합니다. 교육 서비스에는 학원, 학습 센터, 영어 교육 등 다양한 분야가 있으며, 이들을 운영하거나 강사로 일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서비스

ESFJ 유형의 사람들은 커뮤니티와 연관된 일을 좋아합니다. 이들은 지역 사회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지역 사회를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호텔 및 관광 산업

호텔 및 관광 산업도 ESFJ 유형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이들은 고객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판매 및 마케팅

ESFJ 유형의 사람들은 판매 및 마케팅과 관련된 일을 할 때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들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소개하고 설명하는 일을 잘할 수 있으며, 고객들과의 대화를 통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MBTI 간이유형검사 설문문항 일부
MBTI 간이유형검사 설문문항 일부

 


ESFP 추천직업

 


ESFP 유형의 사람들은 활발하고 사교적이며, 새로운 경험과 스릴을 추구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직업을 추천합니다.

 


예술가

 

ESFP 유형은 예술적인 분야에서 자신의 열정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노래, 춤, 연극 등의 예술 활동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예술적인 재능을 세상에 알릴 수 있습니다.

 

연기자/ 방송인

 

ESFP 유형은 말하기를 좋아하며, 대중 앞에서 언제든지 발언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기자나 방송인으로 활동하면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행 작가/ 여행 사진 작가

 

ESFP 유형은 새로운 경험과 스릴을 추구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행 작가나 여행 사진 작가로서 활동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다양한 장소를 여행하면서 그곳에서의 경험을 글이나 사진으로 기록하여 세상에 알릴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획자/ PR 전문가

 

ESFP 유형은 사교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벤트 기획자나 PR 전문가로서 활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PR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ESFP 유형은 패션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패션 디자이너나 스타일리스트로서 활동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자신의 패션 감각과 창의력을 발휘하여 독창적인 패션 아이템을 만들어내거나,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ESFP 기피직업

 

 

ESFP 유형의 사람들은 새로운 경험과 스릴을 추구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과의 소통과 관심을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단조로운 일상적인 업무나 규칙적인 작업보다는 자유로운 분위기와 자신의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직업이 더욱 적합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직업은 ESFP 유형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계사/ 재무 분석가

 

숫자와 규칙적인 업무에 능숙한 사람들이 더 적합한 직무입니다. ESFP 유형은 자유로운 분위기와 느긋한 업무보다는 활동적이고 자극적인 업무에 적합합니다.


연구원/ 과학자

체계적이고 분석적인 업무에 능숙한 사람들이 더 적합한 직무입니다. ESFP 유형은 상상력과 창의성이 뛰어나지만, 규칙적이고 체계적인 분석을 요구하는 연구나 과학 분야의 업무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T 기술자/ 시스템 관리자

복잡하고 규칙적인 IT 시스템을 다루는 업무는 ESFP 유형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SFP 유형은 활동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성향이 있으며,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업무에 더 적합합니다.


변호사/ 판사

법률 분야는 규칙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요구하는 분야입니다. ESFP 유형은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하지만, 법률 분야에서는 규칙적인 업무와 논리적인 사고가 필요하므로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약사/ 의사

의학 분야는 규칙적이고 분석적인 업무가 필요한 분야입니다. ESFP 유형은 창의력과 상상력이 풍부하지만, 의학 분야에서는 규칙적이고 체계적인 분석 능력이 필요하므로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SFP추천사업

 


ESFP 유형의 사람들은 사람들과의 소통과 관심을 필요로 하며, 새로운 경험과 스릴을 추구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사업이 ESFP 유형에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획/ 마케팅

 

ESFP 유형은 새로운 경험과 스릴을 추구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벤트 기획이나 마케팅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는 사람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구현하는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미용/ 의류/ 패션 산업

 

ESFP 유형은 사람들과의 소통과 관심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미용이나 패션 산업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는 창의력과 상상력이 필요하며, 사람들과의 대화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여행/ 관광 산업

 

ESFP 유형은 여행이나 관광 산업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는 사람들과의 소통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기존의 경험을 보완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음식/ 요리 산업

 

ESFP 유형은 새로운 경험과 스릴을 추구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음식이나 요리 산업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는 창의력과 상상력이 필요하며, 사람들과의 대화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예술/ 엔터테인먼트 산업

 

ESFP 유형은 사람들과 친화적인 강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진행하는데 능력을 발휘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