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올라댄스 -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골전도 이어폰과 다른 원리

by IT창의성공학 2023. 6. 20.

평소에 일반형 이어폰을 자주 착용하다 보면 귀에 땀이 차거나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또한 난청에 대한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골전도 이어폰입니다.

이미 꽤 유명한 골전도 이어폰들이 많이 있는데 이 역시도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모두 보완해주는 이어폰이 나와서 사용해 봤습니다.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올라 댄스(Oladance)라는 이름을 가진 이어폰입니다.

 

구성품

 

올라댄스 이어폰 구성품-충전선,이어폰, 케이스
올라댄스 이어폰 구성품-충전선,이어폰, 케이스

 

 

 

이어폰 본체와 기본 케이스가 들어 있습니다. 충전케이블 1개와 설명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영어)

설명서가 영어로 되어 있고 한글 지원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유튜브 채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용법을 익히는 것을 추천합니다.

케이스는 충전 전용 케이스도  따로 판매가 되고 있지만 같이 동봉된 직사각형 모양의 케이스만으로 충분합니다.

 

 

 

올라댄스 이어폰 구성품- 이어폰, 케이스
올라댄스 이어폰 구성품- 이어폰, 케이스

 

 

 

충전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이며 완충 시 16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기 역시 한 손에 파지 할 수 있을 정도로 가볍고 길쭉합니다.

 

 

디자인, 색상

 

색상은 4가지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마틴오렌지, 인터스텔라 블루, 클라우드 화이트, 스페이스 실버 중 고르면 됩니다.

클라우드 화이트 색상이 개인적인 생각에 무난해 보입니다.

 

 

올라댄스 이어폰 크기가 생각보다 큰 편이라서 눈에 잘 띕니다. 그런 부분이 불편하다면 색상이라도 무난한 클라우드 화이트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전반적인 디자인과 색상을 특별하게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도 개성을 살리기에 좋을 것 같네요.

 

 

스펙, 장점, 단점

 

블루투스 이어폰 올라댄스(Oladance) 스펙을 보면 배터리 성능이 눈에 띕니다. 최대 16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16.5mm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들어가서 고음질을 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픈형 이어폰의 최대 장점이 음질입니다. 이런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 신경 쓴 것이 보입니다. 

 

 

 

올라댄스 이어폰 안쪽 구성 - 스피커
올라댄스 이어폰 안쪽 구성 - 스피커

 

 

 

난청 문제를 해결하면서 동시에 오픈형 이어폰들의 최대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고민한 것 같습니다.

사용원리가 골전도 이어폰과 다르게 고정된 외부 이어폰에서 안쪽으로 음을 전달해주는 방식입니다. 즉, 귀에 고정시킨 상태에서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설치된 이어폰 스피커 부분이 귀쪽을 향해 소리를 내는 것입니다.

 

 

 

올라댄스 이어폰 귀에 장착한 모습 - 왼쪽
올라댄스 이어폰 귀에 장착한 모습 - 왼쪽

 

 

 

이외 스펙으로 IPX4방수등급을 갖고 있고 사용법도 간단해서 누구나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체앱도 있음) 골전도 이어폰의 단점인 두통이나 머리 압박감도 올라 댄스 이어폰에서 보완했고요. 

고정감도 양호하기 때문에 이어폰 분실 문제도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단점

 

 

올라댄스 이어폰 디자인
올라댄스 이어폰 디자인

 

 

 

스펙 겸 장점위주의 글을 위에서 썼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크기가 보통 이어폰보다 큰 편입니다. 착용하고 이동 시에 타인의 시선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을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면 단점은 해결될 것 같습니다.

무게감 역시 단점입니다. 크기가 크더라도 무게감을 줄이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이지만 크기 때문에 무게감은 따로 오는 것 같습니다. 다만, 고정이 귀에 잘 되고 전반적으로 무게 분산도 되기 때문에 무게감에 대한 부분은 부담이 덜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라댄스 이어폰 디자인 - 야외촬영
올라댄스 이어폰 디자인 - 야외촬영

 

 

 

외부 활동이 많고 여행이나 캠핑, 아웃도어를 즐기는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귀에 땀이 차거나 땀이 흐르는 것 때문에 불편했던 분들, 이어폰 분실문제 등을 자주 겪은 분들에게 올라댄스(Oladance) 이어폰은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유명 브랜드가 아닌 블루투스 이어폰임에도 가격대는 15-20만 원 정도에 이릅니다. 갤럭시 버즈, 에어팟프로 등 유명 브랜드 블루투스 이어폰과 가격대가 비슷한 것은 아쉽습니다. 하지만 골전도 이어폰과 비교해 봤을 때, 기능적인 면을 생각했을 때 올라댄스 블루투스 이어폰도 고려해 볼 만한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