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드론/토이드론(완구용), 교육용드론

블랙스파이럴 드론 - 완구용 드론

by IT창의성공학 2020. 5. 5.

이 글을 일찍 썼어야 했나??

오늘 어린이날인데 혹시라도 아이들에게 선물을 못 사준 분들은

블랙스파이럴 드론도 생각해보세요~

 

 

물론 저는 이 드론 판매업체와는 관계가 없고요

영상관련해서만 허락을 받고 링크달아요~

 

얼마전에 홈쇼핑에서 광고나오는 것 보고

오~완구용드론인데 센서를 사방에 설치해놓다니!

대단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드론의 취약점~ 특히 어린이 완구용 드론의 취약부분이 프로펠러로 인해서 아이들이 다치거나

드론이 파손되기 쉽다였는데요

 

 

이 부분을 아주 깔끔하게 보완해서 개발된 드론이더군요

 

일단 사방에 센서가 있어서 부딪히기 전에 드론센서가 작동해서 부딪히지 않도록 해주는 것

그리고 혹시 부딪히더라도 완충해주는 가드(드론 주변의 보호플라스틱)가 잘 되어있더군요

일반 플라스틱보다 더 완충효과를 높여준 것 같네요

 

 

블랙스파이럴의 특징 중에 또하나는 조종기가 필요없이 던지면 바로 비행~~~

작동버튼을 누르면 바로 비행준비단계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센서를 활용해서 손으로 조종이 가능하다는 것

 

 

드론으로 놀이를 하기에도 좋겠는데요

 

다만, 아쉬운 것은 모든 드론의 공통점인 비행시간이네요

 

어떤 놀이를 하고자 해도 드론 비행시간이 짧으면 비행하다가 다시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

아이들은 이런 부분이 더 심하겠죠~

 

가격대는 괜찮은편이지만

완구용치곤 조금 부담이 될 수도 있겠네요~

일반적으로 드론 완구용3만원 내외인 점을 감안했을 때

5만원 가깝게 되니깐요

그래도 전방위 사방 센서가 있다는 것과

그로 인해서 고장위험이 줄어든다는 것은 굉장한 장점이죠

 

구성품은 아래사진처럼 되어있어요

 

 

세부 조작기능은 위에서 이미 설명한 부분이죠

다만 원키 이착륙으로도 가능하고 던져서 비행시키는 것도 가능하다는 것~

풀립이라고 하는 360도 회전도 가능하고요

업체에서 올린 유튜브영상을 허락을 구하고 가져와봤어요

 

이용자 가이드로 블랙스파이럴을 작동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만들었더군요

 

https://youtu.be/HGcgr1zg4uI

아래 사진처럼 불빛을 통해서 다소 어두운 곳에서도 비행이 가능해요~

 

여러명이 함께 동시에 조작이 가능해서 

놀이로 활용하기에도 좋고요

그리고 일반 드론같은 경우에는 조종기로 한명이 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들끼리 싸움이 날 수 있는데요

이 부분도 장점이네요^^

 

제가 예전에 드론 교육 봉사를 갔을 때도 아이들끼리 서로 조종기를 차지하려고 싸우더라고요ㅜㅠ

 

 

직접 조종을 해보진 않았지만

이정도면 매력있는 완구용 드론이네요

다만 가격대는 조금 더 낮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긴해요

 

그래도 완구용 드론에 장애물 감지센서 장착은 개인적으로 아주 높게 평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