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네이버 클로바 더빙 가격, 사용법, 장점과 단점

by IT창의성공학 2022. 1. 31.

'네이버 클로바 더빙' 알고 있나요?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는데 더빙기능을 활용하면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찾아봤어요

네이버클로바 더빙은 약 85개의 AI보이스를 갖고 있으며 유명 개그우먼과 가수 아나우선 등 목소리도 이용이 가능해요

프로그램 내에서는 동영상이나 PDF를 추가해서 더빙을 할 수 있어요

 

 

 

네이버 클로바더빙 프로그램 종류와 가격

 

네이버 클로바더빙 프로그램외에도 타입캐스트 등 다양한 더빙관련 프로그램들이 있긴하지만

우선 이것부터 활용해보려고합니다

네이버 웨일로 들어가야 연동하기가 수월하네요

클로바더빙으로 검색해보고 ​네이버 메인에 뜨는 클로바더빙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돼요

 

 

 

 

업체는 유료, 개인은 무료라고 볼 수 있어요(약관이 계속 바뀌고 있네요)

이용에 횟수 제한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매월 무료 다운로드 20회 가능하고

글자 수 15,000회 제한이 됩니다

초반부에는 제한이 없었는데 갈 수록 제한이 늘어나네요

결국 유료를 사용하라는 이야기겠죠

 

 

네이버클로바더빙 종류별 가격
네이버클로바더빙 종류별 가격

 


​유료요금제는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으로 나뉘어요

스탠다는 요금제는 월19,900원, 프리미엄은 월 89,900원이예요

출처 표기 없이 상업적으로 자유롭게 활용하려면 프리미엄을 사용해야하네요

나눔 보이스를 하게 되면 이용에 있서 혜택이 있긴합니다

하지만 저는 패스하려고요

 

 

네이버 클로바더빙 프로그램 사용법과 장점, 단점

처음 홈페이지에서 클로바더빙 시작하기를 누르면
이것저것 조건들을 물어보네요

저는 그냥 아무것도 안 적고 바로 확인하기 누르고 넘어갔어요

그러면 바로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어요

새프로젝트 생성버튼이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여기를 누르면 프로젝트명을 쓰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직관적으로 눌러보면 되는 것이라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어요

동영상 파일로 더빙하는 것부터 PDF파일로 더빙하는 것까지
활용하기에 따라서 퀄리티를 높일 수는 있는 것 같네요

 

 

네이버클로바더빙 사용법
네이버클로바더빙 사용법


보이스 설정을 눌러서 원하는 목소리를 선택할 수도 있는데요

위에서 말한 것처럼 80여개의 목소리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컨텐츠에 맞는 목소리를 선택하면 돼요

띄어 쓰기 등 모든 부분에서 예전과 다르게 잘 되어 있어요

일반인의 목소리와도 큰 차이가 나지 않고요

저는 유튜브에 영상 올릴 때 저의 목소리를 직접 마이크로 녹음해왔는데

이런 더빙프로그램을 활용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다만 컨텐츠가 책이나 자료를 읽는 등 지식전달에 적합할 것 같긴해요

 

장점은 텍스트만 정확히 적어놓으면 편집을 따로 할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단점은 무료버전에서는 글자수 제한이 있다는 것이죠

이 부분을 체크해본 후에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무료버전은 글자수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연결해서 편집을 해야겠어요

영상편집도구를 활용해서 이어붙이는 것도 방법이 되겠네요

물론 유로프로그램 조건에서 이 더빙을 활용해서 유튜브나 블로그에 활용하려면

유료로 들어가야하네요

비용이 비싼 편은 아니지만 계속해서 이 더빙프로그램을 사용할지 여부에 대해서는 고민을 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겠어요

 

 

저 역시 테스트해보고 다른 프로그램들과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텍스트를 목소리더빙으로 연결해봤을 때 나쁘지는 않았어요

다만 감정이 들어가는 부분은 약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등에 연결해서 더빙하긴 어렵겠네요

지식전달 컨텐츠 등에는 활용해 볼 수 있겠어요

일단 발음전달은 정확해서 괜찮은 것 같아요

저의 목소리로 직접 영상에 담는 것도 좋지만 컨텐츠 주제에 따라서 발음전달이 중요한 부분도 있으니깐요

그럴 때는 오히려 대본으로 자막 작업을 하고 그것을 AI더빙기능을 활용해서 전달하는 것이 나을 수 있겠어요

무엇보다 시간을 단축 시켜줄 수 있으니깐요

발음의 정확성 부분도 마찬가지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