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드론/드론 (촬영, 방제, 전문가용)소개

8k 드론 EVO 2 - 자율주행 드론

by IT창의성공학 2020. 3. 2.

아직은 자율주행드론을 선보이기는 이른감도 있지만

최근에 나오는 드론들이 자율주행을 지향하는 쪽으로 출시되고 있네요~

 

얼마전에 블로그에 올렸던 skydio2 드론처럼

https://skylove7920.tistory.com/203

 

skydio2 - 스카이디오 2 드론

작년 말 부터 캐나다에서 예약판매가 되고 있던 skydio2 드론이 해외사이트를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해요 원래는 캐나다 거주 주민들에게만 예약판매 형식으로 진행됐었어요 아직 국내에서는 판매하고 있지 않고요..

skylove7920.tistory.com

장애물 회피 기능이 상당합니다

dji매빅드론보다도 장애물 회피기능이 눈에 띄네요~

12개의 센서가 있고 360 모든 방향의 장애물을 인식가능해요!

그래서 자율적인 비행이 가능합니다

evo2 드론은 약 160만원-200만원 사이로 

매빅시리즈 드론과 비슷해요

열화상카메라도 있고요

무엇보다 8k드론인 것도 장점이네요~

 

접이식 드론으로 휴대가 편리하고요

evo2 드론도 버전이 다르니 맞는 것으로 구매하시면 돼요~

표준, 듀얼, 프로 버전으로 나뉘어요

8k영상을 편집하려면 컴퓨터가 고사양이라서 다소 불편할 수도^^;;

아직은 출시가 됐어도 국내에선 구하기 힘들테지만

관심있게 지켜보려고해요~

사진처럼 스펙이 어마어마 하네요~

 

좋은 영상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담백하게 설명을 잘해주셨네요~

 

https://youtu.be/q6h_Y0AUvyw

다음에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 드론에 대한 정보를 올려보도록 할게요!

 

드론의 성능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네요~

자율주행기능까지 업이 되었으니

조만간 일상속에 적용될 것 같네요

 

모든 기술력이 양면성을 가진 것처럼

드론역시 어떻게 쓰이냐에 따라서 다를 수 있겠죠!

분명한 것은 좋든 싫든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 깊이있게 들어오고 있다는 것이네요~

 

마음 준비가 필요할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