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블로그, 워드프레스/블로그 운영 Tip

티스토리 블로그 글 다른 카테고리로 단체 이동시키기

by IT창의성공학 2022. 1. 22.

티스토리 블로그를 예전에 개설한 후에 한동안 네이버블로그에 집중하고 직장생활을 핑계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못써왔어요

이제 다시 1일 1포를 목표로 시작했지만 역시나 작심3일입니다

 

 

그래도 다시 마음을 잡기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카테고리를 몇개 정리하기로 했어요

시작을 드론이 좋아서 드론관련 정보로 시작했던 것이 어느덧 잡블로그처럼 되었네요

IT쪽 관련 글도 쓰게 되고 자동차 글도 쓰게 되고요

큰 범위에서 보면 다 연결성이 있는 글들이지만 정리가 필요했어요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보니 카테고리 두개에 글이 몇 개 없었어요

이 두개의 카테고리를 다른 것과 합치기로 결정했어요

'드론과 코딩'을 교육용완구 카테고리쪽으로 이동시키기 위해서는 

다른 윈도우 창을 통해서 이동시킬 글들이 모여있는 곳을 확인했어요

 

 

코딩드론이란 이름들이 대다수라서 블로그내 검색을 통해서 '코딩'으로 글들을 찾았네요

 

 

그리고나서 관리자 모드의 '글관리'로 들어가서

위에 보이는 변경을 클릭했어요

표기를 눌러야 변경에 있는 전체 카테고리 목록이 활성화 됩니다

이동시키고자 한 글들을 원하는 곳에 이동을 시켰어요

 

 

완료를 시키고 나니 드론과 코딩 카테고리 글들은 0이되었고

전체적으로 삭제를 시켰네요

그리고 '드론과 자격증'카테고리 글들도 이동시킨 후 삭제

모두 완료를 하고나니 편해졌네요

 

 

네이버 블로그에 익숙했던 터라 처음엔 다소 헷갈렸지만 실행을 하고나니 편하네요

 

 

이렇게 다시 정리하고 보니 전체적으로 깔끔해진 느낌

좀 더 소주제들을 정리하거나 통합 시킬 필요성을 느끼고 있지만

하나씩 해나가야겠어요

블로그 주제를 하나로 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다른 주제의 글도 같이 넣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네요

전문가 분들께 자문을 구해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