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car), RC카

전기차 충전소 이핏, 하이차처 충전소를 한 곳에서~

by IT창의성공학 2022. 1. 12.

전기차 충전소 이핏, 하이차처 

한국전기차 충전서비스에서 통합 관리

 

 

현대차 전기차충전소 중
이핏, 하이차저 충전소가 있는데

이제는 현대자동차가 전국 24개의 전기차 충전소운영을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에 맡긴다고 하네요

 

 

 


현대자동차에는 지금까지 전국 17개소를 갖고 있는데요

전기차 통합 충전브랜드인 '이핏'과 함께 현대차 전용 충전브랜드인 '하이차저' 충전소 7곳군데까지 소유하고 있죠

이핏에서는 94기, 하이차저는15기의 기기들이 있는데

이들 모두를 합치면 109기 초급속 충전기예요

 

 

 


350㎾급 초급속 충전설비를 갖춘 현대차 최대 규모의 민간시설이죠

이핏의 경우에는 휴게소등에서 특히 자주 봤을 거예요

 

이젠 한충전이 이핏과 하이차저 전체충전소 관리를 한다는 것이네요
일단 하나로 통합이 된 후에 수익이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들이 많네요

이런 대형전기차충전소의 경우에는 고속도로 휴게소, 도심 주요 시설에위치하는 경우가 많으니깐요

이외에도 충전중개시스템을 더 발전시켜서
충전과 결제가 한 번에 가능한 '플러그 앤드 차지' 등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대차에서 계속해서 전기차 생산량을 늘리고 있고
2026년 전기차 목표를 100만에서 170만대로 상향해서 올린다고 하니

앞으로 전기차 공급량이 많이 늘것 같네요
현대차 전기차 라인업을 13개 차종으로 늘린다는 발표도 있었고

다른 자동차제조회사에서도 전기차 생산량을 늘리고 있으니깐요

수소차까지는 먼 미래?일지 몰라도 전기차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여기에 자율주행차량까지 연결되어 있으니 앞으로 그 공급과 수요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아이오닉5에 탑재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와 함께
추가 전용 플랫폼개발도 계속되고 있네요

​전기차 배터리 부분에 대해서

 

 

 


“미국 솔리드에너지시스템(SES)뿐 아니라 한국 배터리 제조사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리튬이온과 리튬금속 배터리는 모두 연구개발 중”이라는 발표가 있었어요
전기자동차에 있어서 배터리 분야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이니깐요

실제로 전기차에서 상당비중과 함께 가격대를 결정하는 요인 역시 배터리이기도 하고요

 

 


다만, 전기차에는 특히 반도체같은 전자기 부품들이 꽤 들어가는데

현재 반도체 부족 현상이 있으니 이 부분은 보완이 필요하겠어요

그래서 새차를 예약했을 때 1년이 넘어가는 경우도 많이 생기는 것이죠

이 부분은 하루빨리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