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비트코인 반감기와 가격전망, 블럭체인기술

by IT창의성공학 2020. 5. 8.

블럭체인 기술에 대해서 지속적인 관심과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저도 그 과정 중에 비트코인을 알게 되었어요

문제는 몇 년전에 반감기로 인해서 상승 고점에 투자를 했다는 것~ㅜㅠ

그 당시 가격대가 비트코인 기준으로 1비트당 2,300만원까지 갔던 것 같네요

 

평소에 투자라는 것을 해본적인 없던 저로서는 참으로 어의없이 투자금을 잃었어요

그래도 그대로 팔지않고 갖고 있었던 시기가 약3년정도가되었네요

 

오히려 얼마전 하락추세에 있을 때 이더리움을 몇 개 추가로 구매했어요

 

블럭체인에 대해선 아래영상을 첨부했으니 확인해보세요

한 유튜버분이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관련링크를 첨부했어요~

아래 사진은 블럭체인을 한마디로 설명해준 건데요

여러 블럭이 보이죠 그 사이에 붉은 선(체인)으로 연결시켰고요

즉, 개인간 거래의 장부를 여러명이 장부화(자료)해서 보관 저장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조작이 어렵다는 것이 블럭체인 기술의 핵심이예요

 

블럭체인기술이란 자체의 매력은 참으로 놀라웠는데

그에 맞춰서 나온 암호화폐 역시 매력적이고요

www.youtu.be/BKLfMx5hscI

다만, 어떤 형태의 물질이든지 가치가 부여되어야 화폐가 될 수 있는 것이고

투자의 범위를 넘어가버리면 도박과 같은 형태롤 변질 될 수 있음을 깨달았죠~

 

즉, 투자의 범위란 그 자체의 물질문제가 아닌 

투자하는 사람들에 달려있다는 것이죠

서론이 길었는데,

반감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반감기란,

비트코인 한개를 채굴하는데 드는 시간이 두배로 걸린다고 생각해도 되고요

1시간 기준으로 채굴 할 수 있었던 비트코인양이

만약 1비트라면

1/2로 줄어드는 것을 말해요

 

그렇게되면,

채굴자 입장에선 선택을 해야겠죠

비트코인을 캐는데 드는 전기세며 노동력이면 종합적으로 드는 비용대비

비트코인의 가격이 합당한지 판단하게 되는 거죠

결과적으로 보면

비트코인의 희소성은 높아지고

그에따라서 가격은 상승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 거예요

그동안의 반감기이후의 가격상승만 봐도 그럴 가능성이 높은 것이죠

 

제가 지난 3-4년간 암호화폐를 팔지않고 가지고 있으면서 들었던 수많은 말들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는 사기다

0이되 된다 등

 

그렇지만 아직까지 이정도 가격을 유지한다는 것은

가치를 어느정도 인정해줘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장기적으로 암호화폐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제도적, 법적인 부분 등 세부적인 부분에서 더 관리가 필요한 것 같아요

 

아프리카의 오지나 전세계 일부지역은 지금도 은행이 없는 지역이 많아요

그런 지역에서도 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그것이 블럭체일기술이고, 암호화폐의 강점이죠

 

거래소의 투명성있는 운영과 관리,

그리고 해킹을 비롯한 불법적인 요소들을 좀 더 관리하고 통제할 수 있다면

좋은방향으로 실용성있게 사용될 것이라고 믿어요~

 

어쨌든 반감기를 앞두고 점점 비트코인가격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전과 이후가 기대가 되네요~

저는 특별히 투자할 돈도 없고,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를 뺄 생각도 없으니

큰 영향을 받지는 않겠지만

3-4년전의 그 때 고점 가격이상으로 올랐으면 하는것이 바람이예요

(투자한 돈은 어느정도 회수할 수 있으니)

 

투자할 땐 안전하게 지혜롭게 해야 할 것 같아요

돈이란 것이 욕심이 생기고 

돈에 눈이 멀면 아무리 똑똑하고 전문가라 할지라도

실수하고 놓치게 되는 것이 많으니깐요

최소한 이전가격대인 비트코인1비트당 2,000-3,000만원대를 회복하지 않을까!생각합니다

하지만 투자는 신중하고 조심해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이 반감기란 이슈를 이용해서 치고 빠지려는 세력들도 있을 테니깐요

그래도 반감기로 인해서 비트코인의 회소성은 높아질 것이다는 것을 결론으로 맺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