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 |
회기 |
프로그램 |
활동내용 |
초기 |
1회기 |
사전검사(K-HTP) |
1. 부모님 상담 2. 내담자 상담/검사 |
2회기 |
드론과 친구하기 |
기본조작, 게임, 장애물 통과 등 |
|
3회기 |
드론 만들기 |
1. 상상 속 나만의 드론 (그림으로 그려보고 이야기 나누기) 2. 드론 만들기 |
|
중기 |
4회기 |
드론 낚시대회 |
실내에서 자석을 이용한 드론 낚시 게임 |
5회기 |
입체 장식품 만들기 |
열쇠고리 만들기 (3D펜을 활용 입체 물품 만들기) |
|
6회기 |
드론 놀이 |
1. 박 터트리기(드론이용) 2. 여러가지 응용게임 |
|
종결 |
7회기 |
입체 장식품 만들기 |
집 만들기 (3D펜을 활용 입체 물품 만들기) |
8회기 |
사후검사(K-HTP) |
1. 부모님 상담 2. 내담자 상담/검사 |
놀이치료를 통한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유치원 유아대상으로도
프로그램 일부를 적용하여 집중력과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유치원 대상으로 이런 내용의 프로그램을 공문형식으로 보냈었어요
대전 같은 경우에는 이미 드론을 활용하는 유치원도 있었지만
대부분은 드론을 통한 놀이치료에는 굳이~해야할 필요가 있을까!라는 반응이었어요
드론이란 부분이 얼마나 아이들에게 유익이 있는지 정확한 데이터가 필요한 것 같아요
심리학으로 들어가서
보다 전문 기관들이 나서서 적용한다면
분명히 긍정적인 데이터가 나올거라고 생각해요
더구나 드론은 단순 완구를 벗어나서
다양한 진로에도 영향을 끼치고
창의력과 집중력 향상에도 분명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여겨지거든요
이렇게 크게 네개 분야로 나눠서 교육 사업을 진행했어요
중고등학생 진로체험
어린이 방과후 교실
드론 캠프
놀이치료를 통한 치유드론
보다 더 공신력 있는 기관과 연계해서 놀이치료를 통한 치유드론을 진행한다면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드론은 교육분야 외에도
많은 직업군을 만들어 낼 수 있고
사업분야도 다양하게 창출해 낼 수 있는데
아쉽네요
아직은 정부도 지자체도
소극적인 부분들이 많이 있네요
하지만 사생활 보호와 안전을 우선시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드론에 대한 태도에 있어서
너무 보여주기식의 일회성 행사와 소극적 모습이 아니라,
보다 적극적이고
명확한 태도가 필요하다고 봐요
저도 계속 드론에 대해서 공부하고
미래를 위해 준비된 사람이 되어야 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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