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전문 자회사인
'윙 에비에이션' 이 드론을 이용해 택배사업을 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는 내용이 시작이예요
결론적으로 드론을 이용한 실제 택배사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죠
미국 정부가 공식적으로 허가했다는 것이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다고 봐요
다만, 여전히 법적인 문제와 안전의 문제 등이
거론되고 있다는 것이예요
사생활 보호에 대한 문제도 마찬가지이고요
저도 공감하는 바입니다
드론사업이 택배사업 등과 연결되면서 활성화 되는 것은 환영이지만
그에 대한 제도와 장치가 잘 갖춰져야 더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것이겠죠
우리나라에서도
육지에서 섬으로
산간지역으로의
드론을 통한 우체국 택배가 시범운용되었어요
우정본부, 산악지역 배달도 성공
전남 고흥에서 득량도 마을회관까지 약 4km의 거리를 드론택배 시범운용에 성공했다는 내용인데요
작년 하반기에 나온 뉴스와 기사내용들이예요
몇 년 전부터 이런 시범운용을 하는 것보면
지자체에서도 드론 사업에 대한 성장가능성에 대해 기대를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다른 문제들을 해결해야 하기때문에 실용화시키지 못하고 시간이 지연되는 것 같아요
다만,
이렇게 섬이나 산간지역에서 운용된다면(기술적 뒷받침-드론 가격, 지속운용 시간, 안정성 등)
효자 노릇을 할 것 같네요
최근 드론 배송의 현재에 대해 객관적으로 분석한 영상이예요
드론의 배송에 대해 과연 어디까지 왔을까?
아마존의 드론 배송하면 유명하잖아요
여기에서 특히 드론에 장착하는 센서들도
한 몫 한 것 같아요
드론의 자동화에 영향을 주는 센서의 계발이
드론 배송에 큰 역할을 할 것 같아요
마지막 영상에서도 우체국 드론배송에 대해 언급되는데요
베터리, 날씨, 규제의 부분을 지적하고 있네요
결국, 기술적인 부분과 안정성이 보완되어야 한다는 것이네요
위에서 영상을 소개한 연구원분도
이런 문제점들을 보완할 방법을 연구중이라고 하시네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야 안정성과 개발 두가지 측면에서 균형을 맞춰갈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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