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윈도우 10 설치와 오류 해결

by IT창의성공학 2019. 7. 9.

컴퓨존에서 조립식 PC를 구매한 후 OS를 나름 따로 설치하려고 했거든요

몇 일 동안 바보짓을 했네요

집에 윈도우7를 갖고 있는데요

 

윈도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인증만 하면 되는 것을 

아니면, USB에 직접 담거나, ISO파일로 만들어서 갖고 있어도 되는데요

 

엉뚱한 곳만 찾아다녔네요

 

그리고 그래픽 카드 문제로 엄청 헤맸네요

이번에 구입한 것이 

 

HIS 라데온 RX570인데요

윈도우 x86(32비트)를 설치했더니

 

'setup has detectied an incompatible build. setup will now exit'

 

이런 메세지만 뜨더군요!

 

뭐지?

그래픽카드 인식이 안되네~잘못설치했나?

검색해봐도 딱히 답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컴초모라는 카페에 문의를 했어요

기존에 가입했었는데요

여기에서 조립식 컴퓨터 견적조언도 받았고요

그런데, 

진짜 저의 바보짓은 바로

윈도우설치문제였네요

제가 구입한 그래픽 버전이

윈도우 10에서는 64비트만 호환이 되었던 것

32비트를 다운받았던 제컴은 당연히 안되었던 것이죠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파일이 저장된 위치로 이동하여 ISO 파일을 두 번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기를 선택하여 선호하는 해당 DVD 굽기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면 프로그램을 열 수 있습니다. Windows 디스크 이미지 버너를 사용하여

www.microsoft.com

위의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윈도우10을 다운로드 받으면 되는 것!

그리고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데, 32비트가 아닌 64비트로 받아야 

제가 갖고 있는 그래픽카드와 호환이 된다는 것!

 

원래 컴퓨터랑 친한편이 아니었는데

이젠 알아야만 하는 시대에서 살고 있네요ㅎ

최소한 소프트웨어를 깔고 진단하고, 

조립까진 할 정도론 배워나야겠네요

 

일 끝나고 소프트웨어 설치로 고생한 시간만 몇일이네요

 

정리해볼게요(저처럼 헤매는 분이 없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1. 모니터(기존 LG)랑 연결잭이 안맞아서 따로 다이소가서 구매(5000원)

기존 잭은 RGV방식, HDMI 방식 두개 지원

새로 산 컴퓨터는 HDMI와 DVI방식 두개가 지원되더라고요

그래서 새로 산 연결잭에 연결을 했는데

신호없음으로 나왔어요

- 결론, LG 모니터고 리모콘으로 설정을 HDMI로 바꿔줘야 했었네요

 

 

2. 기존에 갖고 있던 윈도우7을 설치하려 했으나, 새로 산 컴퓨터에선 호환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윈도우10다운로드 받아서 연결시도

구동 디스크가 USB였기 때문에 바이오스 화면으로 넘어간 후 부팅순서를 변경해야 했음

(usb를 넣고 바이오스 화면으로 넘어가야 부팅순서에서 USB가 나타나더라고요)ㅜㅠ

 

3. 그래픽 카드문제

컴퓨존에선 아주 잘 설치해줬음

다만, 잘 안되니 잘못설치했나? 아니면, 중간 배송오다가 접촉부분에 문제가 생겼나?

다양한 가능성을 놓고 고민했었죠

결론은, 윈도우10, 64비트로 다운받았어야 했던것(그래픽 제조 회사 홈페이지에 보니 써있었네요)

 

다행히도 일단 문제점들이 해결되었고

잘 사용하고 있어요

 

윈도우10은 윈도우7보다

어떨까요?

사실 엄청 편해졌다거나 좋아진 점은 잘 모르겠어요

보안부분에서 좀 더 강화된 느낌!

 

일단 처음이라서 기존의 윈도우7에 비해 뭔가 어색하네요ㅎ

계속 쓰다보면 또 익숙해지겠죠

그래픽 카드포함 컴퓨터 사양 때문에 윈도우10을 사용하기 시작했긴하지만

그런 것이 아니라면 기존 윈도우7을 쓸 것 같네요~

윈도우 업그레이드가 기존엔 선택사항이었는데 

이젠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좋아진 부분도 꽤 있는 것 같은데 제가 몰라서 그런면도 있는 듯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