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드론/드론 (촬영, 방제, 전문가용)소개

농업용 드론 사업

by IT창의성공학 2019. 6. 27.

 

농업용 드론을 사용 할 시의 장, 담점에 대해서 적어봤어요(영상은 하단에 위치)

2018년도에 보조사업 껴서 구입했고요

자부담30% 들었다고 해요

 

 

DJI Agras MG-1 농업용드론

 

드론 가격은 대략 2천만원 정도이고요

 

 

 

 

사업비가 3500만원에 드론구입에서 드론국가자격증 취득까지 도합이네요

자격증 취득이 440만원? 

최근에는 좀 더 비용이 내려간 것으로 알고 있어요

200만원대 정도면 가능할거예요

 

베터리가 한번 띄울 때마다 5천원정도 든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하네요

베터리 구입비용 60만원대 정도 15분정도 비행~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베터리 수명이 달라지네요

잘관리하면 250회정도

평균 200회 내외라고 생각하면 되네요

 

드론 방제사업 영업을 할 때

수도작인 경우에는 평당 30원이라네요

충청도의 경우에는 농지가 많지 않아서 단가가 비싼편!

1만평 기준 30만원정도 되는 거네요

 

남쪽지방은 평야가 넓어서 단가도 충청도에 비해 싸고 방제사업을 하는 분들이 이미 많다고 하네요

 

드론 방제 사업을 하기전에

반드시 지원사업을 충분히 알아본 뒤에 구입해야 합니다

수리비용도 생각해야 하는데요

위의 모델은 프로펠라 가격이 2개에 3만원정도라네요

 

그리고 농업용 드론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새로운 모델들이 출시되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구입해야 해요

더 좋은 기능에 가격은 더 내려가는 추세이니

드론 방제사업을 생각한다면 꼼꼼히 

국가지원사업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10리터 기준에 2천평-2천500평 정도 방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https://youtu.be/pOPNmMKA8cM

드론 날리는 시간이 15분정도에 베터리등 기체를 유지 보수하는 부분까지 꼼꼼히 따져봐야겠네요

그리고 지원사업으로 구매하는 것과 해외 직구로 구매하는 경우에 가격차가 크니 

이 부분도 어느것이 더 유리한지 생각해볼 문제인듯합니다

https://youtu.be/AzUcsuO9YiE

이 영상은 

DJI Agras MG-1 농업용드론 시연 영상이예요

예전 영상이지만,

위의 다른 글들과 연결되는 것 같아서

추가로 가져왔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