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스캔앱 중에 캠스캐너CS 사용해본 내용, 장,단점

by IT창의성공학 2022. 1. 10.

 

스캔앱 종류가 정말 많은편이예요

휴대폰 자체 스캔 기능도 있고요

다만, 몇 년동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캔앱이 있어서 내용 공유해볼게요

스캔앱 별로 순위가 나온 것 보니

1위는 아니지만,

상위랭크에 올라가있는 스캔앱이더군요

 

 

 

 

'캠스캐너CS'

다음이나 구글등 검색사이트에 검색하면 바로 떠서 관련 내용을 찾아볼 수 있어요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바로 나오고요

 

 

 

제가 이전에 다니던 직장 금융쪽이면서도 영업관리일을 같이 하는 곳이었는데

이동 중에 서류 스캔을 해서 보내야 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 때 주로 사용했던 스캔앱이 캠스캐너였어요

직장 동료가 캠스캐너 앱 편하다고 추천을 해줘서 

바로 설치하고 활용했었는데

빠르게 스캔해서 서류를 보내야할 때 좋았어요

일단 전체 윤곽을 잡아주고

그 윤곽선안에 서류가 모두 들어오게 자동으로 찍어주니

저 처럼 사진을 잘 못 찍는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캠스캐너CS스캔앱외에도

자신에게 잘 맞는 앱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지만요

 

 

 

 


캠스캐너 스캔앱은,
문서만 인식이 되는 것이 아니라

평평하지 않은 종이책이나 겉표지

사물의 정면 표기들도 스캔이 가능해요

 

이 부분이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휴대폰 스캔의 경우엔 이런 부분이 좀 약하더라고요

물론 제 휴대폰 기종이 최신모델이 아니라서 그럴지도 모르겠지만요

현재 갤럭시10을 사용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평평하진 않은데 스캔떠야 하는 것의 예를 들면,
​통장사본대신 통장 앞부분을 스캔을 뜨는 경우도 있고요

 

 

 

이런 부분에선

캠스캐너가 확실히 편하네요

제가 이 앱을 자주 사용하진 않아요

사무실에서는 스캐너를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화질이나 깔끔도에선 더 나으니깐요

다만,

개인간 스캔문서를 보낼 때라든지

밖에서 급하게 문서를 스캔해서 보내야 하는 경우에는

스캔앱 하나정도는 설치해놓는 것이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용방법 역시도 심플하고 편해요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하는 거랑 똑같죠

다만, 스캔을 뜨는 것이니

수평상태로 자동으로 잡히는 윤곽선을 잘 설정해줘야해요

물론 약관 비스듬해져도 자동으로 어느정도 라인을 잡아주긴 하지만요

그리고 찍고나서 바로 공유도 가능하기 때문에
카톡 혹은 메일로 바로 보낼 수 있어요
여러장의 문서를 캠스캐너 스캔앱의 스캔기능 찍을 수 있고요
​퀄리티 부분은 회사에 설치된 스캐너보단 부족하지만

서브로 사용하기에 좋다고 말하고 싶네요


그리고

캠스캐너로 찍은 사진은 이 앱의 내부에 저장할 수 있어요
앱 내에 저장이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필요시 재활용이 가능하죠
다만, 기간이 오래되면 스캔한 문서 사진이 안보이게 되네요
​파일은 남긴했지만 문서형태가 안뜨고요

재활용도 불가하네요

이 부분은 조금 아쉬운 것 같아요

용량때문에 그런지 모르겠지만

다시 활용할 때 쓸 수 있으면 좋겠어요

 

 

 

 

최근에 다시 자세히 살펴보니

여러 다른 기능들이 추가가 됐네요
제가 아직 사용해보지 않은 기능들이라서 말하기 그렇지만요

 

캠스캐너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앱이니

잘 살펴보고 사용하세요

종종 관련해서 물어보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