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it, 미래산업 방향성 - 전기차, 수소차, AR, VR, 드론.....

by IT창의성공학 2020. 11. 30.

현재 기술의 발전속도는 놀랍네요

생각은 했지만

그 생각보다도 훨씬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요

드론의 경우에는 이전부터 관심을 많이 가져왔는데

 

 

 

 

이번 2025년까지의 드론택시를 비롯한 하늘길조성사업은 정말 파급적인 듯해요

해외에선 이미 드론택배와 드론택시등 다양한 산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지형특성상 시기가 늦어질 것으로 생각했었거든요

기대가 되면서도 우려가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전기차와 수소차 역시 제가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인데요

드론과도 연결점을 갖기 때문에 더욱 그런 것 같아요

 

 

 

 

예전에 한 업체에서 선보인 것을 보면

드론과 자동차를 연결하기도 분리하기도 하더라고요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합체영상이었는데~

가능한 이야기가 되었네요

전기를 구동력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드론과 전기자동차 둘다 전기관련에너지 즉 배터리 산업관도 연결점이 크네요

또 한가지 주목하는 것은 수소차예요

수소차량은 움직이는 공기청정기죠

안전성과 효율성만 확보되면 미래 사업에선 수소차와 전기차가 양대산맥을 이룰 것 같아요

저 역시 친환경 산업과 에너지에 관심이 많은데요

미래에는 이런 친환경을 주요 산업으로 육성되어질 것 같네요

또한 그렇게 해야 하고요

 

 

 

 

AR, VR은 이미 우리의 일상에 가깝게 다가왔죠

특히 언택트 시대에서는 더욱 필요하게 됐어요

화상회의를 AR을 접목시켜서 진행하고요

 

 

 

 

교육적인 부분에서도 게임에서 활용이되고 있어요

부정적인면에서 가상과 현실을 분간하지 못하는 사례들이 생겨날 것 같다는....

이런 부분은 미리 대책을 마련해놔야할 것 같네요

기술의 발전속도를 못 따라가는 사회문제는 큰일이니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