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갤럭시 s20, s20+, s20울트라 출시일, 가격, 스펙 비교~

by IT창의성공학 2020. 2. 15.

 

 

작년부터 갤럭시 s20을 주시하고 있었는데

이제 소식이 들리네요

제가 유독 관심을 가졌던 이유는 카메라 기능때문인데요

1억 만 화소 이상의 카메라 기능을 장착한다는 소식에 사실여부 의견이 분분했었는데요

결과적으로 s20 울트라는 1억 200만화소가 장착되네요

물론 후면 카메라 광각에 해당되는 부분이지만요

제가 관련 표 사진을 가져왔어요

 

 

조금만 검색해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한 번 정리해봤어요~

이렇게 표로 정리해서 나온것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거예요

 

위의 사진과 이어지는 내용인데요

앞에서부터 갤럭시 s20, s20+, s20 울트라예요~

 

전면카메라는 1000만, 4000만화소

 

후면카메라가~

종류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요

 

초광각은 1200만 화소로 동일한데요

광각에서 차이가 나요~

줌 기능이 30배, 100배로 장착되네요~

 

4k촬영도 획기적인데

8k 촬영도 가능하고요

베터리는 s20이 4000mA, s20울트라는 5000mA네요~

아무래도 성능대비 베터리 소모가 빠르게 발생할 수도 있을 테니깐요

 

여러가지로

이전 모델들에 비해 엄청난 차이가 나는데요

망설이다가 또 다음으로 미루어질 것 같긴해요

 

좀만 참았다가 구매했어야 했는데

 

회사 제품 사진을 촬영하기위해 급해서

갤s10을 구매했었네요~

일단 올해 말쯤에 

s20을 구매해야겠어요!

저는 블로거 외에도 마케팅을 계속 공부하려고 하니

좋은 사진들을 담고 싶은 욕심이 있어요

 

지금은 가격대가 후덜덜하긴 해요

s20은 124만, s20+ 135만 대니깐요

s20 울트라 같은 경우에는

160만원정도의 가격대예요ㅜㅠ

 

사전예약하면 반값 할인혜택도 있다고 하는데

들어가보면 약간 과장된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제품이 확실하고 구매의사가 분명하다면

유명한 곳을 통해서 사전예약을 하는 것이 유리하긴 해요~

대리점에서 해주는 통신사 연결부터 데이터 옮겨주는 작업을 기대하기 힘들겠지만요

직접 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한다면 가격대는 훨씬 다운되긴 하죠

 

 

정식 출시는 3월 6일이고요

사전예약은 2월 26일부터 1주일간이라고해요~

조금 차이는 있겠죠

사은품 혜택을 받거나

반값혜택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 부분은 진짜인지 저도 궁금하네요~)

 

 

 

다음으로 스마트폰은 디자인이죠ㅋ

갤럭시 s20은 lg 유플러스 포함해서 4종류의 색상이네요

저는 흰색이나 블랙, 그레이 쪽이 좋긴하더라고요

 

 

아래 사진을 보면 한 번에 정리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기가 용량에 따라서 크기도 조금씩 커지니 참고하세요~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특히 싱글테이크 기능이 있는데요

여러 사진들을 찍으면 AI가 자동으로 분석해서 잘 찍힌 것으로 추출해주는 거예요~

이 외에도 이동시 영상 촬영할 때 흔들림 보정 기능

드론으로 보면 짐벌과 비슷한 기능인데요

액션캠 등에 보통 장착되어 있죠

카메라에 적용되어 이젠 스마트 폰 하나로 사진 뿐 만 아니라 영상촬영까지도 고퀄리티로 가능하겠네요~

 

물론 여전히 아쉬운 것은 가격대지만요~

이또한 지나가리ㅋ

저는 좀 더 시간을 지나고 구매할 수 밖에 없기도 하지만(약정 기간 ㅜㅠ)

가격대가 좀 다운되면 구매하려고 해요

 

또 몇 개월 지나면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 출시하겠죠!

저는 갤럭시 s20울트라를 갖고 싶긴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