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갤럭시폴드 종류, 가격, 장점, 단점

by IT창의성공학 2019. 10. 5.

스페이스실버와 코스모스블랙 두종류가 리뷰에 많이 올라와서 가져와봤어요

실버와 블랙이라고 생각하면돼요~

우선 구성품으로는 사은품관련안내를 카드에 첨부, 충전기, 변환잭 등 기본구성품외에도

갤럭시 버즈가 들어가있어요

외부 박스를 열면 주의사항에 대해서 자세하게 나오니 읽어보시면되는데요

내부 내구성이 약한 부분이 단점인듯하네요

주의사항을 읽어보면 내부가 긁힐 수 있고 스크래치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이야기가 대부분이예요

아무래도 강화유리로 만들어진 것은 아니니깐요

그리고 방수가 안되고요

자석으로 접었다 폈다할때 잡아주는 역할을 하니

인공심장이나 기타 의료용장비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갤럭시 버즈는 색이 다를 수 있어요

스페이스실버색상을 구매하면 흰색버즈가 들어있어요

블랙을 구매하시면 실버색상의 버즈가 사은품으로 들어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또 하나의 단점은 접었다폈다 반복하다보면 아무래도 가운데 부분에 주름이 잡히는 현상이 약간 생겨요

아래 설명처럼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하니 어쩔 수 없겠어요

그래도 펼쳐서 휴대폰을 사용할 때는 큰 불편함이 없다고해요~

외관적은 봤을 때는 접었을 경우에 두께가 아래와 같고요

일반 휴대폰 두개를 붙여놓았다고 생각하면돼요~

그리고 펼쳤을 경우에는 갤럭시 노트10플러스와 비교했을 경우에 1.5배정도 되는 것 같아요

 

카메라의 경우에는 총 6개가 장착되어있고요

일반적인 스펙은 갤럭시 노트10시리즈와 비슷한데요

다만, 이 갤럭시폴드의 장점은 tv와 게임을 할 때 넓은 화면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예요

그리고 접어서 휴대하기가 용이하게 되었다는 것!

아이패드와 스마트폰의 장점들을 모아서 두가지의 강점을 적용해보겠다는 아이디어에서 나온 것 같네요

속도는 갤럭시노트와 크게 차이나지는 않고요

스피커가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크고 좋다는 것이고요 볼륨을 높여도 깨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모바일게임용으로 적합하게 만들어진 것이 최대장점이네요

그리고 화면분할도 가능한데요 약3개 정도로 분할해서 PC를 활용하는 것처럼 어느정도 편리성을 추구할 수도 있어요

접었을 때와 폈을 때 화면이나 사용중인 프로그램이 꺼지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활용하면 될 것예요

다만, 무게감이나 휴대시의 불편함은 개선해야 하는 숙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휴대폰이란 부분이 사실상 휴대하기 편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니깐요

게임을 많이 하지 않기 때문에 제가 모르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240만원 정도의 가격대비 그 활용성에 대해선 혁신적인 아이템이지만 보완할 부분이 많은 것 같다라고 생각이 드네요~

미래엔 영화처럼 이런 기술이 도입될 것 같아요

스마트폰의 기능을 손목시계정도로 축소화하고 화면은 홀로그램형식으로 재현해내는 식으로 활용

그래서 입체적으로 영상이나 게임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갤럭시폴드의 카메라기능을 비롯한 디테일한 부분은 다음에 자세히 다루도록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