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드론/토이드론(완구용), 교육용드론

코딩 드론 모음 - 텔로, 페트론, 코드론

by IT창의성공학 2019. 9. 5.

코딩 드론에 대해서 종류별로 정리해봤어요. 텔로, 페트론, 코드론이 학습용 코딩드론으로 유리한 드론입니다. 배우기에도 좋고 가격대도 양호합니다.

 

 

코딩드론 - 코드론, 페트론

 

코딩 드론 코딩드론에 관심이 많은데요 제가 생각하는 학습은 재미있게 공부하자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드론에 대해서 특히 코딩드론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갖게되었어요 학생들에게 코딩과 드론을 연계해서 가르치는!

저는 특히 코딩을 접목한 교육용 드론에 관심이 많아요

물론 촬영론 드론같이 산업현장에 바로 쓰이는 드론도 관심을 갖고 있지만

교육용드론에 애착이 가더라고요

 

 

특히, 코딩은 일부 초, 중학교에 정규교과목으로 들어와있고요

앞으로도 교육범위가 확대 될 것이라고 보고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드론과 로봇에 코딩을 적용시키면서

공부와 재미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하거든요

 

코드론과 페트론은 겉보기에 비슷하게 생겨서

구분이 필요해요

왼쪽이 페트론 오른쪽이 코드론이예요

쌍둥이 같이 똑같네요

자세히 보면 조금씩 차이가 나네요

왼쪽 페트론과

코드론의 가장 큰 차이점은 조종기의 차이네요

 

코딩드론의 장,단점에 대한 비교영상도 하나 첨부했어요

(출처)태지샘

영상 내용 중에 교육용 드론에 대한 추천도 있는데요

저는 초보이므로

페트론과 DRMS를 위주로 해야겠네요

 

여기 강의에선 안나왔지만

지난 레고 포스팅에서처럼

레고드론을 만들어보는 것도 아이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다만, 기본 폼이 없는 레고드론(수작업)은

꽤 시간과 노력이 들어갈 것 같네요

 

 

이 사진은

제가 예전에 드론강사로 있던 곳에서 촬영한 사진이예요

우측은레고블럭을 끼울 수도 있는 드론이예요^^

이런 드론을 구매해서

레고블럭을 끼우는 것도 괜찮을 듯해요

기본 폼이 있기때문에

완전 수작업으로 레고로 드론을 제작하는 것보단 수월할 것 같네요ㅎ

그리고 아래 내용들은 텔로 드론에 관련 된 내용이예요

 

 

https://skylove7920.tistory.com/42

 

 

텔로 드론 - 촬영가능, 코딩드론

 

코딩드론에 대해서 관련 영상과 내용을 분석해봤어요

앞으로 코딩드론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질 것 같아요 텔로드론은 토이드론인데,

코딩공부도 함께 할 수 있는 대표적인 드론 중에 하나라서 좋을 듯 해요

 

코딩 드론 중에서 요즘 가장 핫한 드론이

바로 텔로드론인 것 같아요

이보다 좀 더 먼저 출시되고

코딩교육용으로 활용되고 있는 드론인

코드론과 페트론도 좋지만(위의 드론들)

 

가성비와 촬영부분까지 생각

한다면

텔로드론을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물론 토이드론의 한계로 촬영부분에선

중간중간 순간이동하듯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도

10만원 초반대의 토이드론으로 촬영과 코딩까지 할 수 있다면

괜찮은듯해요

 

 

가격대가 쇼핑몰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네요

구성품과 배송비 부분도 꼼꼼히 따져봐야해요

그리고 as 등

판매 이후 서비스도 리뷰글을 보면서 잘 확인해보시고요

자녀가 있는 부모님께 추천합니다

코딩을 새교육과정으로 인해 초등학교에선 배우잖아요

앞으로 주목받는 과목이기도 하고요

코딩도 깊이 배울 수록 사실 어렵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런 드론이나 움직임이 있는 과학제품 등을 연결해서 배운다면

재미와 공부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지 않을까요

 

 

왼쪽이 코드론, 오른쪽이 텔로드론이예요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니 비교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