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윈도우11특징, 윈도우10에 비해 달라진 부분

by IT창의성공학 2022. 1. 18.

작년10월에 윈도우11이 출시되었어요

윈도우10에 비해서 인터페이스 구성등 다양한 변화가 있었어요
윈도우10을 사용했던 사람들도 간단하게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좋은 점이네요

 

 

윈도우11로 업데이트
윈도우11업데이트

 

 

윈도우11의 크게 달라진 부분 중 하나는 디자인구성이예요

시작메뉴, 작업표시줄이 중앙으로 이동을 했어요

기본 구성이 그렇다는 것이고 위치는 좌측으로 기존처럼 옮길 수 있긴해요  
휴대폰을 통해서 인터넷을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부분을 반영한 것 같네요

아이콘 역시도 터치하는 휴대폰에 최적화된 형태로 바뀌었어요  
그리고 위젯기능도 바뀌었어요

필요한 콘텐츠와 정보를 담은 여러종류의 앱을 편하게 배치해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었어요

AI 기반의 뉴스피드역시도 피드를 터치 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로 바로 이동하게 구성되었어요 
또한 화면 끝에서 안쪽으로 터치 슬라이드가 가능한 편의성은 윈도우11에서 돋보이는 기능이예요  
인덱싱 기반 파일 찾기 기능은 그대로 적용되었으며 여기에 최근 문서와 추천 파일 목록등을 바로 볼 수 있는 변화가 있었어요

​윈도우11의 변화된 부분 중에 데스크톱기능도 강화가 되었어요

업무용과 개인용 데스크톱으로 분리해서 창을 열어둘 수 있는데요

사적메신저, 일반 검색 창 등을 따로 열어서 하나의 PC를 사용하더라도

동시에 2대 이상을 쓰는 것처럼 사용이가능해요  

 

 

윈도우11기능-분할
윈도우11특징

 


윈도우11특징 중에 이 기능과 함께 사용하기 좋아진 기능은

'화면분할' 기능이예요  
4개의 레이아웃이 지원되는데, 단축키 'Windows 키 + Z'를 사용하면 어떤 화면에서든 4개의 레이아웃이 팝업되며

이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자동 정렬이 가능해요

정렬된 레이아웃은 각 응용 프로그램의 경계선을 드래그하여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요


클라우드 기능도 강화되어 스마트폰에서 작업하던 워드파일을 윈도우11이 설치된 PC에서 자동 확인이 가능해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다 지원이 되고요

현재 맥북과 아이폰은 이런 기능이 계속 있어왔죠

 

윈도우11특징 중 또 한가지는 편의성인데요

나레이터와 돋보기기능, 자막, 윈도우 음성인식 기능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몸이 불편한 분들도 사용하는데 편의성을 높였어요
윈동우 11은 확장성과 보안 부분도 더 신경썼으며 같은 사양의 PC에서도 윈도우11이 더 쾌적하고 편한 느낌을 주게끔 구성되었어요

윈도우10 정품 라이센스가 있는 사용자라면 바로 무료로 업데이트가 가능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