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드론/드론 (촬영, 방제, 전문가용)소개

시뮬레이션 - 비행 시뮬레이션

by IT창의성공학 2019. 8. 23.

' 엑스 플레인 11 '

이라는 시뮬레이션 게임인데요

현실감을 최대한 살린 게임이네요

플레이를 제대로 하려면

공부를 좀 해야하는 게임이네요ㅎ

실제 나라별 지역별 비행장을 실제와 비슷하게 구현했다고 하네요

다만,

더 실감나게 비행기를 운행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려면

이런 옵션들을 구입해야 하네요ㅠ

다만 조이스틱 같은 경우엔

다른 곳에도 호환이 가능하므로

아래 사진과 같은 전투용 비행 게임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요즘 증강현실과 가상현실관련 아이템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실제

드론 시뮬레이션에서도 고글 없이 시뮬레이션으로만 연습하는 것도 있지만

FPV 레이싱같은 경우에는 고글을 착용하고 1인칭 시점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도 나온 듯해요

그리고 소프트웨어와 연동되게 모든 비행기장치와 똑같인 만들어진 시뮬레이션 비행기

https://youtu.be/6pSg6oTRBbs

실제로 비행기와 똑같아서

비행사분들이 와서 연습도 한다고 합니다

저도 비행기는 아니지만

자동차 운전면허 기능 시험을 시뮬레이션으로 땄거든요

실제 차량을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기까지 큰 무리가 없었어요

운전면허를 딴지 10년이 더 되었으니

지금은 더 잘 되어있는 시뮬레이션 연습장이 많아졌겠죠ㅋ

 

 

이렇게 비행기를 시뮬레이션으로나마 운행해본다면

떨리면서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일단 안전하니깐요ㅎ)

 

위에서부터 진짜같은 시뮬레이션으로 게임에서부터 진짜 연습용으로 활용되는 부분까지 글을 써봤어요

 

앞으로 미래엔 무인자동차처럼 무인항공기도 발전할 것 같아요

이미 무인형 드론택시 같은 경우와 자율주행차량이 나온 것을 보면 보이는 미래죠

다만, 많은 사람들의 안전이 걸린 문제이니 만큼

신중하면서도 충분한 검토와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