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블로그, 워드프레스/블로그 운영 Tip

블로그 운영시 주제에 대해서

by IT창의성공학 2019. 11. 16.

원래는 하나의 주제로만 글을 쓰는 것이 유리하거든요

특히 구글 같은경우에는 그런 글을 선호하고 노출시키니깐요

일단 티스토리는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다음에서 우선, 네이버, 구글 이렇게 노출이 되고요

줌과 빙에서도 노출이 되더라고요

sns에서도요

그런데

일단 티스토리는 다음회사에 속해있다는 것!

다음에 기본노출이 많이 되는 것이 일반이예요

 

그리고 티스토리는 아무래도 일상적이야기보다는

정보성 글을 주로 쓰게되고

수익형블로그를 생각하고 운영하는 분들이 많을거예요

저역시도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수익형 블로그도 함께 운영해보자는 마음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거의 6개월이 되어가네요

아무래도 다음과 네이버는 비슷한것 같으면서도 다르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할 때는 또 감이 안설 때가 있어요

 

예를 들면 하나의 주제로 지속적으로 글을 쓰는 것이 유리하도 생각했는데

실제 어느정도 수익을 내는 분들은 주제가 하나가 아니거든요

메인주제+1-2개정도의 서브 주제가 적당한 것 같다는 생각은 했지만요

이 블로그의 주제가 드론에서 출발했다가

비슷한 서브 주제인 it관련 글

그리고 지금은 자동차와 금융, 부동산까지 글을쓰게 되었네요

현재 방문자수가 500명 내외로 들어오고 있는데요

비례해서 수익이 막 늘지는 않더라고요

스킨의 영향을 봤다는 분들이야기를 들어보면 가독성이라고 하지만

광고를 보는 시각과 로딩시간차이가 큰 것 같아요

유료스킨으로 바꾼후 수익이 1.5-2배까지 올랐다고 하니깐요

이 부분은 티스토리에서 개선을 시켜줬으면 좋겠네요~

 

현재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교육관련 컨텐츠를 가져다가 추가시킬까!도 고민이 되는 부분이네요

아무리 비슷한 주제라고 해도

드론, it는 카테고리안에서 it 인터넷 it상품리뷰로 들어가는데요

자동차는 별개로 카테고리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금융이나 부동산도 마찬가지고요

교육까지 하면 정말 완전 잡블로그가 될테니 아니라고 여겨져요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할 때 교육관련 글보다는

it나 건강 혹은 부동산 등 왠지 광고의 영향을 많이 받을 것 같은

돈이되는 주제로 시작하는 것이 애드센스 승인에 유리한 것 같아요

저는 이 블로그와 건강블로그는 1달정도 걸려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요

다른 계정의 교육블로그는 계속 거절이 되네요

그래서 마음을 비우고 이 블로그에 합치거나 

워드프레스도 고민을 하고 있어요

일단 지금은

유튜브와 블로그 4개까지 너무 많아서 감당할 정도로만 해야 할 듯하네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JDwSrHkPNHswMcQge7GOPg?view_as=subscriber

 

싱어송마케터

 

www.youtube.com

위의 링크가 저의 유튜브 채널중에 하나예요(유튜브 채널도 여러개인데요)

개인적으로 블로그관련 마케팅에 대해서 테스트해보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관련된 영상도 있어요

앞으로 더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 테스트해본 정보들을 공유하려고요

다시 일을 하게 될 때에는 블로그가 부업으로 되겠네요

정말 즐겁게 할 수 있는 일들인데

수익이 생각만큼 늘지가 않아서 부업으로 빼야 할 듯하네요

원인중에 하나가 블로그 서버 과부하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광고가 여러개 붙다보니 서버 과부하로 광고 로딩이 길어지는데요

이부분이 광고클릭율 저하를 만들어내는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