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드론/드론 (촬영, 방제, 전문가용)소개

레이싱드론 - FPV(1인칭 화면) & 드론 관련 예상직업

by IT창의성공학 2019. 7. 23.

https://youtu.be/URp98w-bQlw

주의사항!

어지럼증 주의ㅎ

 

FPV는 1인칭 시점으로 비행을 조종하는 것인데요

마치 파일럿이 직접 탑승하여 비행기나 헬기를 조종하는 듯한 느낌이라고 하네요

 

특히 레이싱 드론은 속도가 180km 이상도 가능할 정도로 굉장하기 때문에

고글을 쓰고 조종할 때의 속도감은 영상과 같아요

사실 전 아직 FPV드론을 조종해보지 못했어요

고글 가격대랑 레이싱드론 가격대가 만만치 않아서요 ㅜㅠ

지금 갖고 있는 드론으로 충분히 연습하고

 

이론적으로나마 섭렵하려고 해요

그래서 

드론 지원해주면

리뷰랑 

홍보해드립니다ㅎ

 

드론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가격대가 꽤 나가는 것이 많아서 지금은 

자료를 모으고 공부하는 것과 갖고 있는 것으로 연습하는 것만으로도 만족하네요

 

기회가 되면, 드론관련 쇼핑몰도 운영해보고 싶어요(드론을 많이 날려볼 수 있을 것 같아서ㅋ)

 

 

 

https://youtu.be/marAfNHL3vk

마치 바다위를 날고 있는 느낌이네요ㅎ

무더운 여름 영상만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하네요

제가 사진을 뒤집은 것이 아니예요ㅋ

 

레이싱드론으로 180회전부터 엄청난 속도와 회전은 기본이네요

그래서 레이싱드론을 운용하다보면

드론이 박살날 경우가 꽤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안전사고도 주의해야겠죠

 

충분히

연습을 하고 레이싱으로 입문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일단,

완구용드론(실내)

-> 완구용 드론 중 바람에 안날려 갈 드론(시마드론 같은)으로 실외 연습

-> 촬영용 드론(지노드론 같은 괜찮은 가격대) -> FPV 고글 착용한 드론 비행

-> 시뮬레이션으로 레이싱드론 연습

-> 레이싱드론 입문(볼트비 같은 완구용 레이싱 드론으로 연습해보는 것도 좋을 듯)

-> 레이싱드론(경기용)

 

이렇게 해서 대회에도 출전해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미래직업 중에 드론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데요

그 중에

파일럿도 무인비행기를 조종하는 추세로 바뀔 것 같아요

 

군부대에선 드론을 이미 부대가 설치되어 활용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보다 적극적으로 무인화되고 자동화될 거라고 하네요

 

저는 교육관련 드론에 관심이 많지만,

전문자격증으로는 드론자동화와 연결된 임베이드, 코딩관련 능력과 제작, 수리 자격증

그리고 전문적 조종(FPV)같은 자격증과 직업들이 생겨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