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드론/토이드론(완구용), 교육용드론

드론으로 변신하는 RC비행기 - 미니 컨버전스 브이톨

by IT창의성공학 2019. 7. 1.

드론으로 변신하는 RC비행기

실내에서 날리는 것도 가능하고(드론모드로- 프로펠러를 위로 하면)

위 사진처럼 비행도 드론이 같아요

안정적이게 비행가능하네요

즉, 수직 이착륙, 회전 등 드론처럼 날 수 있는 것이 특징!

'미니 컨버전스 브이톨’ 은

미국 RC 전문기업 호라이즌하비 산하 이플라이트 브랜드 RC비행기예요

호라이즌하비는 과거 날개 너비 기준 65㎝ 크기의 ‘컨버전스 브이톨’을 선보였었는데요

이번에 나온 미니 버전은 비행기 몸체를 날개 너비 기준 41㎝로 크기가 작고요

미니 컨버전스 브이톨은 작아진 몸집 덕에 거실 등 실내에서도 비행할 수 있어요

 

이 드론 겸용 RC비행기는 800밀리암페어(mAh) 용량의 리튬폴리머(LiPo) 배터리가 내장됐고,

완충시 15분쯤 비행할 수 있다. 

 

전용 스펙드럼 조종기를 사용해야 하고요

수신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는 것이 아쉽네요

(위성수신기)

 

가격이 25만대로 나왔던데

비행기만 해당되고요

조종기와 수신기 등 기타 구성품을 추가하면?

합치면 49만원대 되네요~

아이들용으론 비싼 듯 싶어요

RC비행기 매니아 층에서 보통 드론겸용으로 구매코자 할 때

괜찮을 듯 싶네요

 

그리고 FPV와 카메라를 추가로 장착하면 실제 비행기를 타는 것 같은 느낌으로 비행이 가능합니다

추측컨대,

현재의 탑승형 비행기에서 무인비행기 무인항공기의 조종 파일럿들로 대거 변화될 듯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레이싱용 드론으로 구매하는 것이 가격대는 부담을 줄여 줄 것 같네요

다만, 외형적인 부분이나

RC비행 모드와 드론모드 변신이란 부분에서 매력이 있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