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car), RC카

나에게 맞는 RC카는? 입문자용 RC카 종류

by IT창의성공학 2019. 5. 31.

https://youtu.be/1rzIbpvklcU

RC카 입문자용 영상이예요

 

RC카의 장르를 먼저 아는 것이 중요한데요

 

먼저

1/8 오프로드 버기 

버기는 RC카 중에서 서킷과 대회를 위한 차량(스피드)으로 코너링을 위한 기능 최적화(예민함)

상급자용으로 사용됩니다.

속도감이 높아서 입문자보다는 상급자분들이 주로 사용

 

1/8 트러기 : 버기보다 폭 길이, 바퀴 크기 등 큼

입문~중급자까지 모두 가능한 장르, 저중심 설계, 코너링도 좋음, 어느장소에서도 주행 가능, 점프도 좋음

입문자 분들이 사용하기에 무난함

1/10 숏코스(1/8에서 1/10으로 바뀜) : 버기보다 폭, 바퀴 크기 등 작음

장르가 바뀌면서 사이즈 표기법도 바뀜

버기에 비해 주행 속도는 떨어지지만, 도로가 다소 평평하지 않은 곳(너무 거친 도면만 아니면)에서도 주행 양호함

성능 위주의 차량으로 모래언덕길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해요

장소의 제한을 가장 덜 받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아~밑에 차량이 있군요)

1/8 몬스터 : 버기, 트러기보다 폭, 바퀴가 더 큼/ 안대 바꾸어줌

퍼포먼스에 좋음

 

트라이얼 : 이 차량은 버기기반이 아님, 승차감과 등반 기능을 중요시 함

 

* 투어링 RC카 : 속도가 굉장히 빠름(기본 100km/s 이상), 위 영상에선 140km/s까지 올려봤다고 하네요

150~200km/s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주행 장소를 찾기가 힘듦

저는 개인적으로 트러기가 좋은 것 같아요

RC카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공유하고 있지만,

문제 장소인 것 같아요

공원에서 주행하기도 애매하고,

집안에서도 한계가 있죠

어른과 아이 할 것 없이 함께 RC카와 드론 등을 날릴 수도 있고, 

정비와 수리를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장소가  동시에 있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한번 사업을 ?ㅎ)

 

특히, 제가 살고 있는 대전이란 곳은 살기는 좋은 동네이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드론과 RC카 등을 마음껏 작동시키기가 어렵네요

 

다음에는 좋은 장소들을 찾아서 공유할게요

좋은장소 정보 있으시면 답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RC카가 가격대가 만만치 않네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올렸듯이

초기 입문용으로는 가격대가 너무 비싸지 않은 것으로 사는 것이 좋을 듯해요

 

자녀에게 선물용으로 사주는 것도 물론 좋고요(아이에게 사주고, 함께 사용ㅎ)

 

한가지 아이디어는

차량을 판매하는 업체 분들께 제안인데요

 

차량 판매(중고차 포함)하면서 RC카도 함께 비치하거나

선물용으로 주는 것은 어떨까요?

 

아니면, RC카 판매도 같이 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