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드론/드론 (촬영, 방제, 전문가용)소개

dji 매빅프로2, dji매빅2프로(pro), dji매빅2 줌

by IT창의성공학 2019. 8. 21.

 

키워드 검색은 많은 분들이 이미 아시겠지만

드론관련 포스팅을 하기전에 올려볼게요

'웨어이즈 포스트'로 들어가시면 되고요

키워드 마스트를 통해서 검색량과 문서량을 한번 볼 수 있어요

여기에서 바로 확인하고 문서량 대비 검색량이 적은 키워드를 발굴하시면 돼요^^

--

 

dji 매빅2프로가 제품의 맞는 명칭인데

dji 매빅프로2로 검색하는 양이 많네요

 

사실 이런 경우 갈등이되네요

유효키워드는 검색량이 많은 것으로 해야 유리하거든요

 

그리고 저도 앞에 포스팅한 dji매빅2프로를 dji매빅프로2라고ㅎ

제목과 글을 썼네요

 

아래에 dji매빅2프로에 대한 영상위주의 촬영이 있는데요

스파크에 비해서 4k 10bit촬영도 가능하고 

비행시간도 30분 내외로 좋다고 하네요

다만, 가격대가 200만원 내외ㅠ

 

https://youtu.be/JwQ8SYE_BFI

영상 및 사진 퀄리티가 어마어마 하네요

영화를 찍어도 괜찮을 영상이네요ㅎ

다음으로 매빅2프로와 매빅2줌을 비교해서 영상을 찍어주신

론킹님(유튜버)

제가 자주 정보를 얻고 배우고 있는 드론리뷰~

 

https://youtu.be/XAsTj2enb3E

매빅2프로가 앞의 모델보다 달라진 것은 센서가 사방으로 되어있는 것이죠

그래서 장애물 회피능력이 향상되었다는 것

그리고 무게랑 카메라 화질, 색보정, 비행감 등 모든 부분이 확실히 업그레이드 되었죠(그러니 비싸지 ㅜㅠ)

매빅2에선

매빅2프로와 매빅2줌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큰 차이는 가격대랑

2배 줌으로 찍을 수 있다는 것

 

저는 개인적으로 매빅2줌을 선호할 것 같네요

일단 가격대비 촬영에서 하나의 옵션을 얻고 가는 것이니깐요

특히 드론에서 2배 줌은 일반 카메라의 2배줌보다 더 큰 효과를 내는 것 같아요

이렇게 위와 아래사진을 비교해보시면

2배로 줌을 했을 때 효과는 큰 것 같네요

아~갖고 싶네요

비싸지만........

가격대는 매빅2프로가 180-200만원 내외

매빅2줌이 150-170만원으로 30-40만원 정도 차이가 나네요

 

나중에~돈이 좀더 모아지면

유튜브촬영용으로 꼭 사야겠네요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