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액션캠 - Insta 360 One X

by IT창의성공학 2019. 8. 13.

요즘 유튜브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카메라와 액션캠 등 장비쪽에 찾아보고 있어요

 

신상? 액션캠관련 리뷰영상이 있어서 가져왔어요

 

이름부터가 일단 특이하네요

인스타 360 one X

(Insta 360 One X)

 

영상에서 소개해준 가격이 50만원대라고 나오는데요

기본 구성은 50만원대가 맞네요

 

하지만 이렇게 풀패키지로 하면 구성품이 추가되면서 가격대가 70만원대로 넘어가네요

 

 

스펙은 대략 위 사진처럼 되어있네요

특이한 부분은 셀피스틱이 보이지 않는다 것(셀카봉이 보이지 않게 촬영)

와이파이 전송 및 연동

유동 안정화(센서로 인한)

등이네요

디자인도 세련되고 심플하네요

하지만 가격대가 조금 아쉬운 듯해요

물론 신상이기때문에 50-70만원대 판매 할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액션캠이라는 것이 저의 경우에는 서브적인 개념이 많기 때문에 너무 고가가 필요할지 의문이고요

또한가지 방수가 되지 않아서 방수캡을 따로 구매해야 한다는 것이죠

 

작동이 간편하고 사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으로 어느정도 점수는 주지만

제 개인적인 점수는 별 5개 중에 3개를 주고 싶어요(물론 이쪽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요ㅋ)

 

그래도 Insta 360 One X 액션캠에 관심이 간 이유 중에 하나가

드론처럼 다소 높은 고도의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고요

무게가 적게(115g) 나가기 때문에 어느정도 거리에서도 촬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https://youtu.be/1pfg4ym8kpg 

 

높이 들 수 있기 때문에 드론 비슷한 샷이 가능하다는 것에 관심을 갖게 되었네요

그리고 360도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후 바로 간단하게 편집 후 올릴 수 있어요

 

촬영은 약 40-60분 정도 가능 (베터리 종류에 따라 차이)

그리고 이렇게 빠르게 움직이는 곳에서의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네요

이동하는 바이크나 차량?에서의 촬영!

이런 영상을 보여주는 것은 

자이롭 센서로 인해 자신들을 흔들림이 어느정도 보정해준다는을 강조하는 것 같네요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