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액션캠 비교 - 고프로 히어로7, 오즈모 액션, 소니 FDR-X3000

by IT창의성공학 2019. 8. 12.

https://youtu.be/rBwMCsT_DA4

유튜브용 카메라를 찾아보다가

유튜브에 액션캠 3종을 비교한 영상을 찾았어요

실험맨 TV처럼 직접 3개의 액션캠을 사용하면서

장단점을 비교 해 볼 수 있게 했더군요

바로 구독하게 되었네요

 

유튜브는 요즘 좀 덜하고 있지만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시작해서 촬영했거든요

다만, 휴대용으로 이동하면서 혹은 야외에서 촬영하기엔

액션캠도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디지털카메라도 좋은데

초보에겐 가격대가 좀 큰 편인 것 같아서요~일단 보류하고

 

그에 비해 4K촬영이 가능한 유튜브촬영에 최적화된 액션캠을 찾아봤네요

 

엄청 디테일하게 촬영하고 비교분석했네요^^

결론부터 올려드리면 이런 결과네요

 

주가, 야간, 빛 테스트

그리고 손떨림방지테스트까지 했네요~

소니 FDR-X3000

미니캠코더같은 심플하고 디자인은 제 취향이네요ㅋ

 

가격대가 괜찮네요 

오즈모 액션 캠은

가격대가 40만원 중반대네요

4k 24-60프레임까지 촬영이 가능하네요(소니 FDR-X3000보다 부가기능을 더 갖추었고 촬영 프레임수도 더 가능하네요)

 

그리고 

고프로 히어로7 캠은

가격대는 40 후반대로 셋중에선 가장 비싼 편이지만

음성제어 등 다양한 기능이 있네요

 

4k 24-60프레임까지 촬영이 가능하네요

성능테스트에서 주간 노출테스트에서도 가장 우위를 차지했고요

 

 

이제 결정할 시간인 듯

 

구매목적인 일단, 유튜브용이란 것을 감안할 때

그리고 초보자 또는 서브 캠으로 활용할 것을 감안할 때

저는 소니로 결정!!

 

스마트폰으로 기본적인 촬영을 하되, 

액션캠으로 이동하면서 야외촬영을 하기에 좋을 듯하네요^^

 

비상금 모아서

매빅프로2도 사고 싶지만,

액션캠이나 디카도 성능좋은 것으로 구매하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