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파라소닉 루믹스 G7 - 유튜브 입문자용 추천

by IT창의성공학 2019. 7. 25.

요즘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지만

유튜브도 시작한지 2달이 더 되었어요

저는 교육관련 콘텐츠를 하고 있기 때문에

OBS프로그램으로 영상녹화를 하거나

휴대폰으로 짧은 영상을 담는데요

 

삼각대에 설치해서 좀 더 긴 시간을 촬영하려면 아무래도

카메라가 별도로 필요할 것 같아요

 

그런데

저같은 초보 유튜버 분들이나

가성비를 찾는 분들에게는

파라소닉 루믹스 G7을 추천합니다

 

촬영용 드론과 유튜브 촬영에 관심을 갖다보니

이렇게 카메라를 찾아보게 되네요

https://youtu.be/xpH-2LuLmUU

드론관련 리뷰를 전문한느 론킹 유튜버님이

카메라에 대해서 리뷰한 영상이 있네요ㅎ

 

제가 좋아하는 단어인 가성비~

파라소닉 루믹스 G7

멋지네요^^

 

영상이 1년정도 전에 찍은 영상이라서 가격 정보는 제가 다시 조사해봤어요

 

가격대가 대략 60만원 중반대네요

출시된지 약 3년 정도 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평이 괜찮더라고요

다만, 영상촬영용으로는 2시간 정도 찍을 수 있는데요

사진촬영으로는 좀 2%부족한 듯하네요

(위 동영상 참고)

 

장점은, 확실 동영상 촬영용으로 특화되었다는 것과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다는 것이죠

그리고 가볍다는 점이예요

500g정도의 무게로 셀카촬영용으로 좋다는 것

 

그리고 또하나의 장점은

스위블 액정으로

360도 돌아가는 구성이 유튜브 촬영에 편리하다는 것!

 

그리고

또 한가지는 4K 촬영지원이 된다는 것이예요

4K촬영과 FULL HD촬영의 차이를 단적으로 보여드리면

각각 찍어서 확대를 할 때도 확연한 차이가 나네요

그리고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 더 외부 마이크 단자가 있어서

아래사진처럼 연결해서 야외 촬영을 하기에 유리하다는 것

저는 카메라와 같은 IT제품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이렇게 관심을 갖고 찾아다니다 보면

어느정도는 준전문가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가장 좋은 것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그 자체를 촬영해서 올리는 것이지만

아직은 자금적 상황을 비롯해서 여러모로 부족하네요ㅋ

이렇게 영상과 검색을 통한 자료를 찾아본 것만으로도 만족해요

 

중고나라에서도 위험리스크가 있긴하지만 잘 찾아보면 카메라를 비롯한 

유튜브 장비들을 득템할 수도 있어요~

중고나라에 몇 번 책이나 물건을 팔기도 사기도 해봤는데요

배송비가 좀 아깝다는 것 외에는 그래도 아직까진 괜찮았던 것 같아요

다만, 중고나라 사기 등 위험부담도 있으니

카메라와 같은 고가의 물품들은 신중할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더구나 루믹스 G7같은 경우에는 새것으로 구매해도 60중반에서7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으니

판단과 선택은 각자의 몫인듯해요

 

다만, 가끔 유튜브 한다고 장비 많이 사고 사정상 그만 둔 분들이 괜찮게 물건을 파시더라고요

그런 것을 잘 보고 직거래 한다면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유튜브 장비와 관련된 IT제품도 종종 올리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