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드론/드론 (촬영, 방제, 전문가용)소개

농업용 드론 (MG-1P)

by IT창의성공학 2019. 6. 17.

농업용 드론

MG-1P시리즈

DJI기업에 제조한 드론인데요

https://youtu.be/dWPcZMfMtNM

유튜브에 올라온 홍보영상이지만

정보라서 일단 가져와봤어요

 

제품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되어있네요

DJI회사와 전 아무런 관련이 없어요~^^;

다만 농업용 드론에 대한 정보를 찾다가 유튜브에서 괜찮은 드론 같아서 MG-1P시리즈를 가져와봤어요

뱅크턴 모드는 비행경로를 최적화하여 작업 효율을 20%향상 시킨다고 하네요

이 수치가 객관적 데이터로 보여줄 수 있으면 더 좋겠네요

 

방제용 드론(농업용 드론)은 역시 농약살포 범위와 효율성이 중요하잖아요

5미터의 살포 넓이로 시간당 평균 6헥타르의 농경지를 커버하네요

 

 

광각 카메라(123도)를 갖췄고

실시간 데이터 전송과 장애물 회피가 가능~

FPV카메라로 비행 중 경로를 쉽게 계획하는데 좋음

 

이외에도 듀얼전조등(야간 작업 안전성)

 

최대 3Km저고도 비행제어가 가능

 

자동제어기능이 발달해서 파일럿이?ㅜㅠ

 

예상은 했지만, 드론이 발달할 수록 조종사의 수요가 방제분야에선 줄어들 수도 있겠네요

다만,

디테일한 드론 조종에서는 필요할 것 같아요

속도가 빠르게 붙거나 수색, 정찰 등 다양한 분야에선 아직 조종사의 수요가 늘어날 듯해요

무엇보다

드론을 활용한 드론택배나 기타 범위에선 아직 드론사업이 시작도 못했기 때문에 드론조종사가 필요할 듯해요

다만, 하나의 기계를 컨트롤하기 보다 여러가지 드론의 경로를 제어하고 관리하는 조종사가 요구되어 질 것 같네요

 

고정밀 레이더와 감지 센서를 갖췄네요

오~

3개의 고정밀 감지레이더 + 1개의 장애물 회피 레이더를 통합 - 전방위 레이더 시스템 좋네요

 

이외에도 

전천후에 관련한 보호

분사시스템

자기장 간섭에서의 보호 등

중간에 모터고장에 대비한 비행안전 시스템 

괜찮네요

 

 

궁금한 것은 가격인데~비싸겠죠?

네이버에 MG-1P검색했더니

바로 뜨는 가격은 없지만

중고나라에 800-900만원 정도에 팔리고 있네요

새 제품에 대한 판매는 직접문의하라고만 써있네요

 

대략적으로 MG-1P드론 가격은 1000만원 내외라고 생각되고요

 

초반에 너무 비싼 드론을 살 필요는 없다고 봐요~^^

 

그래도 기능은 괜찮은 것 같네요

DJI드론회사처럼

우리나라도 내놀라하는 드론전문회사가 생겨났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