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드론/드론 회사& 상식 & 소식(채용포함)

한국직업방송 (4차산업 드론)- 건설, 소방, 방제, 화생방 드론 활용

by IT창의성공학 2019. 6. 11.

https://youtu.be/fdNBJozSIBo

 

한국직업방송에서 나온 내용인데요

 

 

드론에 대한 교육영상이네요

서일수 교수님 이력은 

대단하네요

 

드론활용분야가 점점 넓어지고 있는데요

각종 산업현장, 군에서 사용되고 있어요

그리고 위 사진처럼 드론영상을 영상통합관리 시스템을 통해서 관리할 수 있게 되네요

 

특히 건설회사에서 활용되고 있는 드론은

시설물조사에 활용되고 있어요

교량, 도론, 철탑 등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사람이 직접 확인하기 힘든 곳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라이브 드론 맵 기술

센서탑재 드론, 자동지도, 라이브 3D정보등

전문기술 분야 접목으로 활용분야가 넓어지고 있네요

 

산불진화, 조난 수색, 구호물품 수송 등에 

최근 활용되고있어요

특히 우체국 택배 드론은 섬과 산간지역에 활용되기 위한 준비를 마쳤어요

 

최근 실종자 수색에 드론이 투입된 부분도 뉴스에 나오고 있는데요

실용적으로 활용되는 최근 예라고 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지진지역에 센서를 설치하여 활용할 수 있고요

다양한 변화가 가능합니다

 

최근 핫한 뉴스는

통신 3사가 드론산업에 뛰어들었다는 것이예요

5G가 요즘 광고에 많이 나오잖아요

이런 통신사의 특징을 드론과 연결하여 활용한다는 것이죠

 

그리고 군용드론과 드론캅 등 안전분야에도 많이 활용 될 것 같아요

이젠 필수라는 것이네요

여러가지 부작용들도 걱정이 되지만,

가장 좋은 것은 이 흐름을 빠르게 읽고

부작용들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는 것이 현명한 것이라고 생각해요

 

나머지 내용들은 위 동영상을 보시면 자세하게 나왔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