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car), RC카

BMW리콜완료 차량 화재 발생

by IT창의성공학 2019. 10. 30.

리콜이 완료 된 BMW차량에서 화재가 발생했어요

리콜 사유인 EGR 문제는 아니라고 하는데요

이전에도 bmw차량은 화재로 이슈가 됐었는데요

경유차의 경우에 특히 이런 위험성이 있나봐요~

 

최근 이틀 사이에 BMW 차량 3대에서 불이 났는데요

이 가운데 리콜됐다가 수리가 완료된 차량에서도 불이나 안전성에 대해 우려감이 높아지고 있어요 
엔진 침수가 의심되거나 수리를 제대로 받지 않는 등 그동안 BMW 화재 원인으로 지목된 EGR(엔진 배기가스 재순환장치) 문제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요

"어제 29일 오후 8시 40분께 성남시 분당구 용서고속도로 용인방향 하산운터널에서 달리던 BMW 차량에 불이 났다"

어쨌든 차량에서 불이 났다는 것 자체가 우려가 된다는 목소리가 높네요 

  

성남 용서고속도로에서 불이 난 525d xDrive는 이미 BMW서비스센터에서 안전점검과 함께 리콜 수리를 마친 차량이라고해요
BMW 측은 "이 차량을 확인한 결과 디젤의 배기가스를 걸러주는 필터인 DPF 주변에 하얀 가루가 발견돼

화재 원인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며 "EGR 문제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어요


다른 화재 차량 2대 차량 역시 외부수리와 정기적인 점검을 하지 않은 것을 원인으로 삼고 있는데요

어쨌든 이슈가 되는 고급외제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사고가 생기는 것은 문제인 것 같아요 

다른 차량 한대는 주행거리가 30만km 이상의 노후차량이라고 하네요(헉! 30만km?)

경기 남양주 양양고속도로에서 화재가 발생한 530d GT는 노후된 차량으로, BMW서비스센터에서 수리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고 확인했지만 수리없이 출고가 되었다고해요 


29일 오전 경기 의왕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청계 톨게이트 부근에서 불이 난

2013년식 640d는 주행거리가 8만여㎞이며 중고매매상의 차량이라고 해요

차량에 발생한 불을 소방대원들이 끄고 있네요 
BMW 측은 이 차량이 외부업체에서 수리한 이력이 있으며, 최근 엔진 침수로 인해 운행 불가 판정을 받은 차량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하네요

결론적으로 3대 차량 모두 노후화 된 차량이거나 침수차량 혹은 정기적인 수리를 받지 않았다는 것이네요 
이 차량 역시 리콜 대상 차량으로, 리콜 수리를 완료했다고 하네요

일단 3건 모두 EGR 관련 문제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해요

정확한 사항은 조사한다고 하니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그런데, 고급 외제차량에서 불이 나는 것은 좀 아쉽네요

이번만 그런것도 아니고 이전에도 bmw에서 화재가 발생한 경우가 많은데요

모든 모델에서 그런것은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더 지켜봐야겠네요

아무래도 이미지로 차량의 가격이 형성될 텐데

이런부분이 빨리 개선되지 않는다면 회사이미지가 더 안 좋아질 것 같아요

차량은 아무래도 안전성이 중요한데요

최근에 포스팅한 중국차량도 사람들이 쉽게 구매하지 않는 것이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큰것이죠

그리고 안전성과 브랜드와의 연결성도 있고요

철저하게 조사되고 더 이상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그래도 이런 차량은 타보고 싶긴하네요

가격대가 비싸서 물론 타보지도 못하겠지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