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드론/드론 (촬영, 방제, 전문가용)소개

대전 드론국가자격증 취득 - 하나드론 아카데미

by IT창의성공학 2019. 10. 18.

드론교육강사를 뽑는다는 구인광고를 보고 오늘 이력서를 넣을까 고민중이예요

대전에서 드론이 아직 활성화 되어 있지 않지만

몇몇 드론관련 업체는 다방면으로 드론을 활용한 사업을 진행중에 있거든요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여겨보고 있던 곳이 대전에 있는 하나드론아카데미예요~

채용 사이트에 보면 드론조종자(교관)를 뽑네요

아쉽게도 저는 자격조건에 해당되진 않는 것 같아요

연봉조건도 괜찮은 것같은뎅말이죠~

드론 국가자격증을 취득후에도 교관자격증도 취득하려면 꽤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요

 

 

기본적으로는 200만원 이상이 들어가고요

이론을 개인적으로 합격한 상태에서 실기만 배우고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할 때는

160만원 내외로 취득이 가능해요

교육업체마다 차이가 나니 비교해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하나드론은 

하나드론 아카데미랑 하나신림기술 홈페이와 사업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드론사업과 수익을 낼 수 있는 것 같아요

 

검색을 해보니

이렇게 홈페이지도 두곳 따로 링크가 되어있네요

그나마 유성쪽에 드론관련 회사들이 대전에는 있는 것 같아요

둔산동이나 기타 다른 곳은 민간자격증 교육이나 촬영드론 위주고요

다른 곳은 소프트웨어등 드론관련 연구쪽에 집중되어있는 편이예요

이번 채용부분을 보니, 자격조건에서 자격증과 경력이 아쉽네요

아무래도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기때문에 비용적인 부분이 가장 큰 것 같아요

더구나 이런 드론회사에 채용되려면 드론지도조종자(교관)과정을 이수하고 따로 교육을 받아야하니깐요

 

어제 밤에 채용관련 내용을 보고 이력서를 내보려고 했었는데 아쉽네요

보조교관, 아니면 배우면서 할 사람을 뽑는다면? 가능할 것 같은데요

이렇게 드론관련 블로그도 쓸 수 있고요

홍보활동도 가능하지요ㅎ

 

회사를 살펴보니 제가 나온 대학에서 교육도 했던 것 같네요

학생들이 관심을 많이 가질 것 같아요

드론관련학과도 있지만 일부대학에선 드론동아리도 있으니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