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블로그, 워드프레스/블로그 운영 Tip

애드센스 서브 블로그 추가 승인 받기

by IT창의성공학 2019. 10. 14.

첫번째 블로그를 개설한지가 약 6개월정도 되어가네요

그 당시에 드론에 관련된 주제로만 열심히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정확히 한달정도 걸려서 한번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어요

이전부터 애드센스가 어렵다는 말을 들어왔고, 애드고시라는 말이 생길정도로 어려워졌다고 해서 걱정도 했었는데요

다행히, 그리고 감사하게도 한달정도의 시간이 걸려서 애드센스를 달게 되었어요

그런데 애드센스를 받은 이후부터가 진짜인 것 같았어요

방문자와 조회수가 잘 나오지 않고 몇 달간 100명정도만 됐었거든요

그러다가 지금은 어느정도 요령이 생긴 것 같아요(지금 300명정도)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의 가장 큰 핵심은 꾸준한 포스팅~

성실성이라는 것을 요즘 깨닫고 있어요

회사로 치면 정직하고 성실하게 일을 하는 직원을 어느정도 정년이 되면 승급시켜주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 듯해요(개인적으로 이런 로직이 좋은 것 같아요^^)

대표 블로그 창의성 공학

그리고 두번째 블로그를 만들고 약 한달뒤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어요

이번 역시도 한달 뒤에 바로 날지는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보통 서브블로그는 애드센스 받기가 더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이 블로그 역시 일정 방문자수를 웃도는 정도라서요

가끔 유튜브에 나오는 몇 달만에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는 분들 보면 부럽더라고요

당장 수익이 필요한 상태라서 사실 더 간절했던 것도 같아요

 

그래도 두개의 블로그가 되어서 인지 방문자수가 늘어서인지 모르겠지만

지난 달에 비해서 일일 애드센스 수익이 2배정도 높아진 것 같아요

감사하네요~

참, 그리고 다양한 스킨과 애드센스 광고 위치 변경등 다양한 시도를 해봤는데요

다음 시간에 광고 설정과 위치에 대해서 다루어보도록 할게요

광고위치가 영향이 있고요

스킨도 꽤 영향이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유료스킨은 애드센스 수익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된다는 글을 봤는데요

가격대가 있어서 조금은 망설여지네요ㅎ

 

애드센스 첫번째 블로그 승인은 아마 좀 더 일찍 신청했으면 더 빠르게 났을 수도 있을 듯해요

it관련이나 공학 관련 내용들이 조금 승인이 잘 되는 것 같고요

두번째 블로그는 건강관련 블로그인데요

이것은 개인적으로 건강에 관심이 많고 공부도 많이 해서 만들어봤어요

공학관련 블로그는 아니지 하나의 주제로 꾸준하게 글을 쓴 것이 영향이 있었던 것 같아요

1일 1포를 매일했고요(주일빼고요~)

가급적이면 사진은 많이 넣진 않았고요

글은 아주 많이 쓰진 않았어도 정성스럽게 썼어요

그리고 방문자수에 대해서 이야기가 분분한데요

개인적인 생각엔 방문자수도 애드센스 승인에 영향이 가는 것 같더라고요

키워드 선정을 잘해서 텍스트를 정성스럽게 전문적인 주제로 쓰는 것이 핵심같아요

https://skylovelife7920.tistory.com/

 

건강, 의학 life

건강과 의학관련 상식을 다루고 있어요 특히, 운동과 식단관리 등 대체요법 등에 대해서 다루고자 합니다

skylovelife7920.tistory.com

그런데 궁금한 것은 서브블로그 같은 경우엔 다른 사람 블로그에 방문해서 글을 써도 상대방에게 노출이 대표블로그만 되는 것 같아요

직접 제걸로 테스트를 해봐야겠어요

일단 로그아웃 상태에서 해봐야 정확할 듯하네요

이 부분이 사실이라면 네이버가 3개의 블로그를 별도로 운영하면서 노출도 따로되는 것처럼 티스토리도 보완했으면 좋겠네요~

현재 티스토리는 하나의 메인 닉네임으로 표시되고, 상대방이 클릭시엔 대표블로그로 들어오는 것 같더라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