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드론/드론 (촬영, 방제, 전문가용)소개

김건모 드론으로 낚시 대물을 낚았네요~

by IT창의성공학 2019. 9. 30.

개인적으로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던 가수중 한 분인데요

저는 신승훈, 김건모 가수가 인기절정의 시기 때부터 지켜봤던 세대예요

요즘에 특히 드론으로도 유명한 김건모 형님을 좋아하고 있어요

드론에 대한 통찰력도 남달랐고~

RC카부터 남들과는 다른 것에 도전하는 것도 멋졌고요

 

https://youtu.be/dIy3qRFbmNc

드디어 드론 낚시를 통해서 대물을 낚으셨네요ㅎ

축하드려요~

정말 기뻐하시는 모습보니 저도 기쁘네요

 

 

진지하게 드론 사전체크부터 하고 있고요

아무래도 안전상의 문제도 있으니 철저한 비행전 점검이 필요하겠죠

 

 

드론 낚시는 최근에도 종종 있는 대회예요

개최하는 곳에 따라다르지만

아무래도 무게가 나가는 드론으로 낚시를 하는 경우에는 국가자격증이 필요해요

다만, 12kg을 넘지않는 드론(촬영용 일반 드론 등)은 국가자격증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어요

 

 

이번에 김건모 형님이 낚에 사용한 드론은 국가자격증이 필요한 드론인데요

와~이미 국가자격증도 따셨었네요~

역시 드론을 조종하는 자제도 고수의 느낌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드론에 대해서 계속 글을 쓰다보면 언젠가 건모형님을 이 분야에서 만날 수도 있을 것 같은 생각도 들어요

 

 

 

위에 영상은 작년에 촬영된 영상인데요

정기적으로 드론을 통한 낚시 대회가 있으니 찾아서 올려보도록 할게요

아래 사진은 DJI매빅2줌으로 감성돔 낚시에 성공하는 사진인데요

준비해야 할 부분이 많이 있네요

 

 

크크민 tv라는 유튜브내용이니 자세한 부분은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dji매빅2프로 같은 경우나 DJI매빅2줌 그리고 팬텀드론으로도 낚시가 가능해요ㅎ

오히려 이 제품들은 국가자격증이 따로 필요없으니 활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다만, 대물물고기는 다소 끌어올리기가 어려울 수도 있고 드론비행시간등을 고려했을 때

낚시에 성공하기가 사실상 쉽진 않을 것 같아요

오히려 낚시 찌를 멀리 보내는 용도로도 드론을 활용하는데요

괜찮은 방법 같네요

 

 

저는 낚시 매니아는 아니지만

어릴적에 아버지와 함께 낚시를 하러 갔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드론을 통해서 낚시를 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도 같아요^^

다만, 드론베터리 방전으로 물에 빠지거나 분실 우려가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