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성 공학 - IT정보/IT정보, 리뷰

주방용 아이디어 상품 - 플라스틱도마, 세제, 쿡북

by IT창의성공학 2019. 9. 11.

1. 세제를 누를 때 양손을 다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된 아이디어 상품을 활용하면 한 손만 사용해도 되겠죠

2. 책처럼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독서대? 네요

주로 요리를 할 때 요리책을 올려놓기에 알맞도록 만들어졌네요

완전히 펼쳤을 때 이렇게 되고요

일반 독서대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는 초 간편이네요

요리책외에도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을 올려놓고 보면서 요리를 할 수 있겠군요

3. 도마에 손잡이가 있어요

식재료를 올려놓고 이동하기에 간편하겠네요

식재료를 칼로 썰어서 만들고 난 후에

올리면 식재료가 모아지고요

일단 식재료 이동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플라스틱 도마를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부피나 무게감이 있는 것에 비해

이 도마는 간편할 듯 해요

4. 식재료를 모양에 따라 썰기 어려운데요

직육면체로 접었다 폈다 할 수있는 여기에

무나 당근 오이 등의 재료들이 썰여서 모아지고요

한번에 모아서 요리를 할 때 사용하면 좋겠어요

이렇게 다양한 모양을 한번에 할 수 있으니 편리할 듯 하네요

학창시절에 아주 예전이지만

친구 중에 발명품 대회에 1등을 한 친구 작품이 아직도 생각이 나네요

너무 생생했나봐요

사실 저도 그 대회에 나갔었거든요

그 친구가 1등한 발명품이 바로 주방용품이었어요

플라스틱 도마인데요

도마 밑에 미닫이 문처럼 플라스틱 통이 연결되게 했어요

식재료를 칼로 자르고 나서 바로 플라스틱 도마 밑에 있는 통으로 식재료를 넣고 이동할 수 있는 원리였어요

설명만으론 부족하지만 위의 아이디어 제품을 보니 갑자기 생각나네요

어쩌면 식재료 이동이란 면에선 비슷한 원리인 듯하네요

'창의성 공학 - IT정보 > IT정보,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슨v7 플러피  (4) 2019.09.14
클릭탭  (0) 2019.09.13
라이프스트로우(정수빨대)  (4) 2019.09.10
아이디어 상품 - 일리 봉지캡슐  (0) 2019.09.07
냉풍기 이동식 에어컨  (4) 2019.09.07

댓글